▲'신비의 나무' 모링가 다이어트! 모링가 잎·열매 효능과 부작용, 모링가 분말 먹는 법 총정리!(사진=?GettyImagesBank)

'모링가 다이어트'가 연일 이슈다. '신비의 나무', '생명의 나무', '기적의 나무', '혈관청소부', '녹색 우유' 등 다양한 별명을 지닌 모링가잎 효능, 모링가 열매 효능, 모링가 묘목 효능은 버릴 곳이 없어 인기가 많다. 이에 모링가 효능과 부작용, 모링가 분말 먹는 법을 알아봤다.

▲모링가 효능, 모링가 열매 효능, 모링가 잎 효능, 모링가 부작용(사진=?GettyImagesBank)

모링가의 효능·부작용

모링가는 인도 북서부 히말라야 산기슭이나 아프리카 열대 지역 등 척박한 땅에서도 잘 자라는 콩과식물로 비타민 A, 칼슘, 칼륨, 단백질, 마그네슘, 아미노산, 미네랄, 폴리페놀을 풍부하게 함유했다.

모링가의 효능은 면역력을 강화해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꼽히며, 혈당 낮추는 법으로 효과적이어서 당뇨 초기증상을 완화하는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또 모링가 열매 효능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배우 이광기 등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이나 단기간다이어트로 인기가 많다. 이어 모링가 잎 효능은 비소중독을 감소하고, 혈압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고혈압 증상을 낫게 하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도 손꼽힌다.

아울러 또 비타민C, 칼슘, 칼륨이 풍부해 근육 형성, 피로 해소,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모링가 향수'와 탈모 치료, 비듬 제거, 머리 기름기 제거에 효과적인 '모링가 샴푸'도 인기가 많다.

단, 모링가 과다 섭취 시 모링가 설사, 구토, 복통, 두드러기 등 모링가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공복 섭취 시 모링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임산부나 수유부도 자궁수축 등 모링가 부작용에 주의해야 한다.

▲모링가 분말 먹는 법, 모링가 먹는 방법, 모링가 복용법(사진=?GettyImagesBank)

모링가 먹는 방법

모링가 먹는 법은 모링가 분말, 모링가 환, 모링가 차 등으로 가공해 먹는다. 국내산 모링가, 인도 모링가 등 모링가 복용법은 모링가잎 분말이나 모링가 가루를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에 우려내 모링가 차로 마신다. 또 모링가 가루 먹는 법은 우유나 주스, 스무디에 섞어 먹는다.

모링가 분말 먹는 법은 요거트에 모링가잎 가루 2티스푼과 모링가 씨앗 5알, 제철 과일, 견과류를 갈아 먹는다. 또 모링가 섭취방법은 요리에 넣거나 살짝 데쳐 양념해 섭취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