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체육지도자연수원 홈페이지가 어제부터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 화제가 되고 있다.




체육지도자연수원은 30일, 2급 스포츠지도사 필기시험 최종합격자를 발표했다. 응시자들은 체육지도자연수원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합격/성적조회' 메뉴에서 합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답안지는 직접 열람하러 갈 수도 있다.




답안지 열람 기간은 오는 6월 5일 오후 6시까지며 주말인 6월 1일과 2일에는 열람이 불가능하다. 신분증을 지참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에 직접 방문해 답안지 열람 요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해 있다.




한편 체육지도자연수원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면서 스포츠지도사를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있다. 생활스포츠지도사는 국민체육공단 등에서 시행하는 생활스포츠지도사 시험에 합격한 사람이다. 생활스포츠지도사의 등급은 1등급과 2등급이 있으며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구술시험, 연수 과정 등을 거쳐야 한다.




생활스포츠지도사 시험 합격 기준은 필기시험 각 과목 만점의 40% 이상, 전 과목 평균 60% 이상 득점해야 한다. 또한 실기시험과 구술시험은 각각 만점의 70% 이상 득점해야 합격할 수 있다. 또한 필기시험에 합격했다면 다시 시험을 볼 때 필기시험을 한 번 면제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