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란다 커도 먹었다! 기적의 열매 '노니' 효능·부작용으로 혈당 낮추는 법?→당뇨에 좋은 음식(사진출처=ⓒ미란다 커 인스타그램)

미란다 커의 건강비결 '노니'가 이슈다. '기적의 열매', '신의 선물', '진통제 나무', '고대의 아스피린' 등 다양한 별명을 가진 노니는 그 별명만큼이나 효과가 뛰어나 이목을 끈다.

이에 노니 효능과 노니 부작용, 노니 먹는 방법을 알아봤다.


▲노니 효능, 노니의 효능, 노니 효과, 노니주스 효능, 노니원액 효능, 노니쥬스 효능, 노니오일 효능(사진=?GettyImagesBank)

노니의 효능·부작용

노니란 뉴질랜드, 하와이, 괌, 피지 등 남태평양에 서식하는 열대식물이다. 흰 꽃과 감자 모양 열매를 맺는 노니 효과는 공복 혈당 낮추는 법으로 효과적이어서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노니쥬스 효능은 스코포테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단기간다이어트를 비롯한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기가 많다.


또 노니원액 효능은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 미용에 좋으며, 혈류를 개선해 얼굴 붓기·독소 빼는 법, 해독다이어트로 효과가 뛰어나다. 노니즙 효능은 변비 증상을 낫게 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항암작용으로 암에 좋은 음식으로도 손꼽힌다. 노니주스 효능은 염증·통증을 완화해 염증·통증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뭐든지 과하면 독이 된다. 노니를 너무 많이 먹을 경우, 복통, 설사 등 노니쥬스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신장·고혈압 환자는 고칼륨혈증과 같은 노니주스 부작용에 주의해야 한다. 이어 최근 노니 쇳가루 파동으로 노니를 고를 때 노니 쇳가루 검출 제품을 피해야 한다.


▲노니 먹는 법(사진=?GettyImagesBank)

노니 먹는 법

노니 복용법은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노니즙, 노니오일, 노니주스, 노니 원액, 노니 과립, 노니 환, 건 노니, 노니 분말가루 등이 있다. 또 노니주스 먹는 법으로 노니 해독주스도 있다.


미란다 커 노니쥬스 먹는 법은 노니 1개, 코코넛밀크 1개, 코코넛워터 1개, 아사이베리 파우더 1티스푼, 고지베리 1티스푼, 스피루리나 파우더 1티스푼, 카카오 파우더 1티스푼, 마카 파우더 1티스푼, 현미 프로틴 파우더 1.5스푼을 섞어 먹는다.


노니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노니 1개, 사과 1/2개, 브로콜리 1/4개, 당근 1/3개, 물 300ml를 믹서로 갈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