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의 제왕' 아로니아 효능과 먹는 법은? 눈 건강에 좋은 음식 아로니아, 시력 좋아지는 법!(사진=?GettyImagesBank)

'베리의 제왕'으로 불리는 '아로니아'가 화제다. 아로니아는 '왕의 열매', '베리의 제왕', '천연 눈 영양제' 등 다양한 별

명이 붙는다. 아로니아 효능은 그 별명만큼이나 뛰어난데, 이에 아로니아 효능과 아로니아 부작용, 아로니아 먹는 법을 알아봤다.

▲아로니아 효능(사진=?GettyImagesBank)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원액 효능은 최근 눈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로니아 맛은 특유의 떫은맛이 특징이다. 아로니아 분말 효능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으로 눈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 생 아로니아 효능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장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며, 포만감을 줘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기가 많다. 이어 아로니아의 효능은 아로니아 성분인 클로로젠산은 체내 지방 축적을 막고, 페놀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효과가 뛰어나다.


▲아로니아 부작용(사진=?GettyImagesBank)

아로니아 부작용

위장 장애가 있는 사람은 구토와 더부룩함 등 아로니아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아로니아 부작용은 철분 흡수를 방해할 수 있어 임산부나 철분제를 복용 중인 사람은 식후 30분 후에 섭취하기를 추천한다. 아로니아 하루 권장량은 150~400mg이다.


▲아로니아 먹는 법(사진=?GettyImagesBank)

아로니아 먹는 법

아로니아 먹는 법은 최근 생 아로니아, 냉동 아로니아를 비롯해 아로니아 효소, 아로니아 원액, 아로니아즙, 아로니아 원액 등 다양한 형태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생 아로니아 효능을 온전히 누리기 위해서는 생 아로니아 먹는 방법으로 껍질째 먹는 게 좋다. 아로니아 분말을 먹을 때도 아로니아 껍질까지 통째로 갈아낸 제품 선택을 추천한다.


▲눈 좋아지는 법, 시력 좋아지는 법, 눈에 좋은 음식 추천(사진=ⓒ픽사베이)

눈 시력 좋아지는 법, 눈에 좋은 음식

눈 좋아지는 법은 정기적인 안과 검진으로 눈 질환을 예방하는 게 최우선이다. 또 눈 시력 좋아지는 방법은 자기 전 따뜻한 수건을 눈꺼풀에 10분 동안 올려둬 눈 마사지를 한다. 이어 근거리 작업을 피하고, 실내조명을 밝게 유지하되 실외 햇빛이 강할 때는 선글라스나 모자를 착용해 눈을 보호한다.


아로니아 효능 말고도 눈에 좋은 음식으로는 ▲결명자 ▲검은콩 ▲당근 ▲치즈 ▲블루베리 ▲시금치 ▲브로콜리 ▲케일 ▲상추 ▲감 ▲애호박 ▲옥수수 효능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