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감자의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돼지감자는 현대인들에게 두려움의 대상이 되는 당뇨에 좋은 음식 중 하나다. 당뇨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고 다양한 합병증을 불러오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돼지감자의 효능과 돼지감자 먹는 법, 돼지감자 부작용가지 함께 알아보자.

돼지감자란?

돼지감자란 돼지코를 닮아 돼지감자라 불린다. 또한 뚱딴지라고 불리기도 한다. 봄, 가을에 덩이뿌리를 수확하고 맛도 달짝지근해 먹기 어렵지 않다. 다양한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자색돼지감자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돼지감자 효능

돼지감자에는 천연 인슐린이라 불리는 이눌린이 많이 함유돼 있다. 이눌린 성분은 당분 중 하나지만 포도당으로 분해가 되지 않는다. 또한 소화 흡수가 잘 되지 않아 급격한 혈당상승을 막고 중성지방을 줄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돼지감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내환경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음식 중 하나다. 또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이고, 당뇨병 환자 식단관리에도 용이하다.

▲돼지감자 먹는 법, 돼지감자차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돼지감자 먹는 법

돼지감자 먹는 방법은 주로 돼지감자차로 만들어 섭취한다. 물 1리터왜 말린 돼지감자 10~20g을 넣고 끓여 먹으면 된다. 돼지감자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 말린 돼지감자의 효능이 더 좋다. 말린 돼지감자는 생돼지감자보다 이눌린 성분이 4.6배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돼지감자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돼지감자 부작용

돼지감자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상시 몸이 차고 위장기능이 좋지 않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은 과다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