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다이어트! 면역력 높이는 음식 '바나나' 효능과 보관방법은? 바나나요리 '바나나 떡'도(사진=?GettyImagesBank)

'바나나 다이어트'가 인기다. 바나나는 흔히 접할 수 있는 열대과일이다. 전소미 다이어트 등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유명한 바나나 칼로리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토마토·고구마·사과·삶은 달걀 칼로리에 비해 높지만,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이에 바나나 효능과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보관방법을 알아봤다. 또 바나나요리 추천 '바나나 떡' 만드는 법도 함께 소개한다.


▲바나나 효능, 바나나 칼로리(사진=?GettyImagesBank)

바나나의 효능·바나나 1개 칼로리

바나나 효능은 체내 독소 빼는 법으로 효과적이며,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이다. 또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을 돕고 혈압 상승을 막아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이어 바나나의 효능은 얼굴 붓기 빼는 법으로 효과가 좋고, 위산을 중화해 속 쓰릴 때 효과적이다.


아울러 바나나는 면역력을 강화해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손꼽히며,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한다. 이어 바나나 영양성분인 팩틴은 설사 증상을 낫게 하고, 세라토닌 성분은 수면 유도 성분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줘 불면증 치료법으로 인기가 많다.


바나나 칼로리(바나나 열량)는 100g당 92kcal이며, 바나나 한 개 칼로리 및 바나나 하나 칼로리는 111kcal 정도다.


▲바나나 보관방법, 바나나 요리 추천(사진=ⓒ픽사베이)

바나나 보관방법·바나나 요리 추천

바나나 보관법은 상온에서 보관하면 된다. 또 바나나 껍질을 벗겨 비닐봉지에 싸서 냉동실에 얼리면 산뜻한 냉과로 먹을 수 있다.


바나나는 바나나 주스, 바나나 퓨레, 바나나 후레이크, 바나나 넥타, 건조 바나나 등 바나나 가공품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또 바나나요리 추천은 바나나 튀김, 바나나 떡, 바나나 빵, 바나나 프렌치토스트 등이 있다.


▲집에서 간단한 요리 '바나나 떡' 만들기(사진=ⓒ픽사베이)

집에서 간단한 요리 '바나나 떡' 만드는 법

재료 : 바나나 3개, 찹쌀가루 200g, 소금 1.4T, 카스테라 1+1/2개


① 바나나 2개를 전자레인지에 넣어 1분간 데운다.

② 포크로 바나나를 으깬다.

③ 찹쌀가루에 으깬 바나나와 소금 약간을 넣어 반죽한다.

④ 남은 바나나 1개는 0.5cm 간격으로 썰어 분비한다.

⑤ 카스테라는 믹서에 넣어 곱게 갈아낸다.

⑥ 반죽을 조금 떼어 반죽 안에 썰어둔 바나나를 넣고 동그랗게 만든다.

⑦ 끓는 물에 떡을 넣어 익혀 떡이 떠오르면 건져낸다.

⑧ 건져낸 떡을 얼음물에 잠시 담갔다 빼놓는다.

⑨ 바나나 떡에 카스테라를 골고루 묻혀 완성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