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 효능(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비타민 E가 풍부하여 피부 미용에도 좋으며 철분이나 칼슘도 풍부해 건강에 좋다. 최근에는 김신영 다이어트 식단으로 아몬드 다이어트가 화레를 모았다. 이에 따라 아몬드 인기 역시 높다. 아몬드에 대해 알아보자.


아몬드 효능은?

아몬드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따라서 아몬드는 혈당조절 및 혈관 관리, 혈압 조절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또한,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심혈관질환 발병률을 낮추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역시 낮춰 대사증후군과 제2 당뇨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이밖에도 아몬드는 두뇌 건강에 매우 좋다. 뇌 신경계의 작용을 돕고 노화성 인지장애를 막는 리보플라빈 성분이 풍부하다.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몬드 효능(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아몬드 고르는 법은?

아몬드는 너무 마르지 않은 것이 좋으며 붉은 갈색을 띠고 있는 것이 좋다. 특히 포장제품 구입 시에는 반드시 유통기한과 제품 포장의 진공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견과류는 냉동보관 시 습기가 차 눅눅해질 수 있으므로 습기 제거제와 함께 보관해야 한다.


아몬드 하루 섭취량과 다이어트 방법

아몬드 칼로리는 100g 기준 500~600kcal에 달한다. 아몬드 열량은 생각보다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라면 과다복용해서는 안된다. 또한,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거나 신장, 담낭이 약하다면 아몬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설사, 복통 등 아몬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몬드 하루 섭취량은 20알 내외로, 약 한 줌 정도가 적당하다.

▲아몬드 효능(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아몬드 가루 만드는 법

1. 끓는 물에 생 아몬드를 넣는다.

2. 끓기 시작하면 약 10초 후 아몬드를 건진다.

3. 아몬드의 껍질을 제거한다.

4. 30분 이상 오븐에 굽는다.

5. 하루 정도 서늘한 곳에 말린다.

6. 믹서기나 분쇄기에 넣어 곱게 간다.

7. 체에 걸러 여러 차례 갈아주면 수제 아몬드 가루 완성.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