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웰드레스드

[서울=내외경제tv] 박준선 기자 =강남맞춤정장 전문샵 '웰드레스드'는 대한민국 명장이 한 사람만의 맞춤정장을 맞추는 비스포크 공정을 진행한다. 이곳에서 진행하는 비스포크 공정은 우리나라 맞춤정장 기술력의 요충지인 소공동에서 내려오는 전통 제작방식으로 진행된다. 덕분에 검증된 원단의 퀄리티를 대폭 살릴 수 있는 하나의 작품 같은 강남맞춤정장을 경험할 수 있다.

오랜 세월 동안 기술을 익힌 이들을 '마스터'(장인)이라고 한다. 그리고 오랜 세월 동안 고유한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는 것은 '명품'으로 부른다. 장인과 명품이 만나면 어떤 시너지가 나타날까? 이에 대한 답을 찾고 싶다면 강남맞춤정장 전문샵인 '웰드레스드'을 방문해보자. 이곳에서는 여러 고가 브랜드에서 고집하는 이태리제 원단과 무려 68년 간의 경력을 보유한 명장의 기술력을 동시에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강남맞춤정장 웰드레스드는 예복 프로모션을 실시해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과 신부의 눈길이 모이고 있다. 또한, 활용도가 낮은 턱시도는 대여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비용 부담을 낮췄다. 

업체 관계자는 "하나의 패턴으로 제작하는 게 아닌, 각자 고유의 다른 패턴을 통해서 작업하고 있다. 특히, 고집하고 있는 비스포크 제작 방식은 기성복이나 접착식 정장과 달리 오직 한 사람만을 위한 개인 패턴으로 제작된다. 그렇기에 오직 자신만을 위한 맞춤 예복과 맞춤 정장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웰드레스드는 68년 경력 대한민국 명장이 비접착 풀 핸드메이드공법으로 제작해, 격식을 차리면서 몸에 핏 되는 예복과 개인의 개성이 잘 표출할 수 있는 맞춤정장이 완성된다.

가봉 시에는 개인 패턴을 사용하기에 더욱 세밀한 사이즈 점검과 체형 보완이 가능하다. 또한, 개인 패턴을 바탕으로 최신 이태리 패턴을 도입 제작하기 때문에, 트랜디함을 유지해준다. 덕분에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에 몸선의 장점을 살리는 맞춤정장이 완성된다고 업체 측은 덧붙였다.

이외에도 맞춤 제작뿐만 아니라, 예복 리품, 단추 리폼, 셔츠 이니셜 각인까지 가능하다. 셔츠 컬러 및 버튼과 커프스 타입을 개인이 직접 고를 수 있으며, 이니셜은 이름뿐만 아니라 회사 로고, 이니셜을 고급 자수로 새길 수 있다.

한편, 웰드레스드는 남성·여성용 맞춤(made to measure) 수트 및 셔츠 전문샵으로써 깔끔하면서 개성을 더한 여성용 고급 맞춤 수트도 제작 가능하다. 상담 시에는 고객의 용도는 물론 계절에 맞는 다양한 무게와 컬러 그리고 수입 및 국내산 패브릭 선택을 돕기에 개인 스타일링과 이미지 컨설팅 효과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