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빛의 신비' 크릴오일 오메가3 효능·효과와 부작용은? 당뇨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딱!(사진=?GettyImagesBank)

붉은빛의 신비 '크릴오일'의 인기가 끊이지 않는다. 아스타잔틴, 오메가3가 풍부한 크릴새우오일은 남극해의 플랑크톤 '크릴'로 만든 기름이다. 붉은빛을 띠는 크릴오일 효과는 그 효능을 증명하듯 '붉은빛의 신비', '남극해의 선물'이라고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크릴오일 오메가3 효능과 크릴오일 부작용 및 오메가3 부작용을 알아봤다.


▲크릴오일 효과, 크릴오일 효능, 오메가3 효능, 오메가3 효과(사진=?GettyImagesBank)

크릴오일 효능

'붉은빛의 신비'로 불리는 크릴오일은 크릴오일 성분인 아스타잔틴 때문에 붉은빛을 띤다. 크릴오일 효과는 아스타잔틴의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각종 세균으로부터 보호한다. 또 크릴오일의 EPA와 DHA는 관절 통증을 낫게 해 관절·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이어 크릴오일 효능은 치매를 예방해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며, 월경전증후군과 피로를 완화한다.


아울러 오메가3 효능은 비알코올성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며, 혈당 낮추는 법에도 효과가 좋아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아울러 크릴오일 효과는 비만을 예방한다. 과체중 성인 27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8주간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칼로리만 제한한 집단 A와 칼로리 제한하고 오메가3 풍부한 식단을 섭취한 집단 B를 비교했을 때, 오메가3 섭취한 사람들의 체중이 집단 A보다 큰 폭으로 줄었다.


▲크릴오일 부작용, 오메가3 부작용(사진=?GettyImagesBank)

크릴오일 부작용, 오메가3 부작용

'붉은빛의 신비', '남극해의 선물'로 불리는 크릴오일이나, 크릴오일을 너무 많이 먹을 경우 ▲가스 ▲설사 ▲식욕감퇴 ▲메스꺼움 ▲미각 변화 ▲콧물 등의 크릴오일 부작용 및 오메가3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또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임산부도 크릴오일을 권하지 않으며, 크릴오일 섭취 시 혈액 응고를 방해할 수 있어 수술을 앞둔 환자도 피하는 게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