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가루, 시서스 다이어트, 시서스 효능, 시서스 가루 파는 곳, 시서스 부작용 등=ⓒTV조선)

'시서스 가루'를 활용한 '시서스 다이어트'의 인기가 뜨겁다. 때문에 시서스 효능과 시서스 부작용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인도의 허브과 식물인 시서스는 이미 3000년 전부터 치료제로 사용돼 왔을 정도로 역사가 오래된 원료다. 캐나다 보건부, 영국 식품표준청에 등재돼 있을만큼 안정성도 인정받은 시서스 효능은 어떤 것이 있을까? 시서스 가루로 시서스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 알면 좋은 시서스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 법 등을 정리했다.




▲(시서스 가루, 시서스 다이어트, 시서스 효능, 시서스 가루 파는 곳, 시서스 부작용 등=ⓒTV조선)

시서스 가루로 시서스 다이어트 할 때 시서스 효능

시서스는 단기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시서스 속 성분이 음식 섭취량을 감소시키고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렙틴'과 지방분해 호르몬 '아딕포넥틱'분비를 활발하게 돕기 때문. 시서스에 들어있는 지방 분해 호르몬 아디포넥틴은 간과 근육세포가 자기 주변 지방을 곧바로 산화시켜 에너지로 이용하는 것을 촉진시킨다. 마치 운동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 또한 시서스 가루는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 성분과도 연관이 있다. 이는 불안감, 우울증을 줄여줘 폭식을 예방하고 단 음식을 찾는 증상의 빈도수를 줄여줄 수 있는데 시서스 속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이 몸 속에 들어왔을 때,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 퀘르세틴 성분은 항산화 성분으로 체중감량,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준다. 이소람네틴은 미나리에도 함유된 성분으로 항산화제 역할을 해 체네 염증과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고 집아이 합성되지 못하도록 막는다. 결국 시서스는 식욕 조절에도 도움을 준다.




▲(시서스 가루, 시서스 다이어트, 시서스 효능, 시서스 가루 파는 곳, 시서스 부작용 등=ⓒTV조선)

시서스 가루 먹는 법

시서스는 잎을 씹어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시서르 가루도 동일한 효능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시서스의 하루 권장량은 추출 분말 300mg 정도로 분말의 경우 따뜻한 물에 타서 차로 마시거나 음식, 샐러드에 뿌려 먹는다. 시서스 셰이크를 만드는 법은 매우 간단하다. 믹서기에 두부 1/4모, 두유 한 팩, 시서스 추출물 2티스푼, 아몬드 5-10알을 넣고 갈아주면 완성된다. 또는 시서스 가루를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도 시서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계란, 표고버섯 등이 있다.


시서스 다이어트 시 주의해야 할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다양한 효능을 가졌지만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시서스는 △땅콩 △조개 △콩 △생선 △밀 △견과류 △우유 △계란을 함유한 성분이 들어 있어 이러한 성분들의 알레르기가 있는 특이체질인 사람들은 섭취를 지양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영유아 및 어린이, 임산부, 수유 중인 사람은 섭취 전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야 한다. 또한 시서스 다이어트를 위해 시서스 가루를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