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44 레몬밤 다이어트! '레몬밤' 효능과 부작용, 레몬밤 먹는 법은? 단기간다이어트로 제격 (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 다이어트'가 연일 인기다. 레몬밤이란, 지중해 연안에 서식하는 다년초 식물로 뱃살 빼는 법에 효과가 좋아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에 레몬밤 효능과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먹는 법을 소개한다.


▲레몬밤 효능, 레몬밤 다이어트(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의 효능

레몬밤 분말 효능은 로즈마린산 성분이 풍부한데, 로즈마린산은 '지방 킬러'라는 별명을 지녔다. 실제로 레몬밤 가루 효능은 탄수화물 분해 효소인 말타아제 분비를 억제, 분해가 덜 된 포도당의 지방 전환을 막아 뱃살 빼는 법으로 효과적이다. 이어 레몬밤 가루 효능은 로즈마린산의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고,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레몬밤 차 효능은 동맥경화,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질환을 예방해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나트륨 배출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단기간다이어트로 인기가 많다. 아울러 레몬밤 효능은 속이 쓰릴 때나 위가 쓰릴 때, 명치 아래 통증이 느껴지는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완화하는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및 위에 좋은 음식이다.


또 레몬밤 효능은 레몬밤 향이 불안하거나 초조, 우울한 마음을 진정해 불면증 치료법이나 우울증에 좋은 음식, 생리통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힌다. 이어 레몬밤은 집중력을 높여 수험생 선물로도 인기가 좋다. 더불어 ▲해열 효과 ▲치매 예방 ▲입술헤르페스 증상 완화 등이다.


▲레몬밤 부작용(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의 부작용

레몬밤을 너무 많이 먹을 경우 속 쓰림이나 구토, 탈수 등 레몬밤 다이어트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레몬밤 알약은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떨어뜨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아울러 임산부나 수유 중인 임산부도 레몬밤 분말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레몬밤 먹는 법(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 분말 먹는 법은 따뜻한 물이나 찬물에 섞어 레몬밤 차로 마신다. 또 요거트에 레몬밤 추출 분말 1티스푼과 딸기, 바나나를 섞어도 된다. 아울러 브라질너트나 사차인치를 넣으면 오독오독한 식감까지 더해져 더 맛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