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의 선물' 시서스 다이어트! 시서스 가루 효능, 다이어트·스트레스 해소! 시서스 부작용도(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다이어트'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시서스란, 아프리카, 열대아시아, 아라비아 등 건습 조건에서도 잘 자라는 포도과 다년생 식물이다. 시서스 가루 효능은 '하늘의 선물'이라고 할 만큼 그 효과가 뛰어난데, 예로부터 인도에서는 뼈에 좋은 음식, 근육 통증에 좋은 음식으로 시서스를 먹어왔다고 전해진다. 이에 시서스 효능과 시서스 부작용을 알아봤다.


▲시서스 다이어트, 시서스 효능(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가루 효능

시서스 효과는 시서스 성분인 렙틴이 풍부해 과식을 방지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줘 뱃살 빼는 법과 단기간 다이어트로 인기가 많다. 이어 시서스 효능은 췌장에서 분비되는 리피아제 활성을 억제해 장으로 흡수되는 지방량을 줄여 살찌지 않는 체질로 만들어준다.


아울러 시서스 분말 효능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고지혈증·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힌다. 또 시서스 다이어트는 공복 혈당 낮추는 법으로도 효과적이어서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아울러 시서스의 아스코르브산 성분은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을 높여 면역력 강화 음식으로도 꼽힌다.


또 시서스 가루 효능은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신경을 안정화해 불면증 증상을 낫게 한다.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 다이어트 부작용(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가루 부작용

뭐든 과하면 독이 된다. '하늘의 선물'이라 불릴 만큼 뛰어난 시서스지만, 시서스 과다 섭취 시 설사, 복통 등 시서스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또 시서스 다이어트 부작용은 달걀, 우유, 조개, 밀, 콩, 땅콩, 견과류와 같은 성분을 함유해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등 시서스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아울러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임산부도 시서스 추출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시서스 먹는 방법은 시서스 알약이나 시서스 불말가루, 시서스 차로 먹는다. 시서스 먹는 법은 음식이나 샐러드에 뿌려 먹으며, 시서스 가루 먹는 법은 시서스 쉐이크로 먹을 수 있다. 만물상 시서스 쉐이크 만드는 법은 두부 1/4모, 두유 1팩, 시서스 추출물 2티스푼, 아몬드, 땅콩을 믹서에 갈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