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효능 '대박' 새싹보리 키우는 법 '간단' 새싹보리 부작용·새싹보리 분말 먹는 방법도(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분말'이 인기를 끈다. 당뇨·변비에 좋은 음식 새싹보리 다이어트는 12주 섭취 결과 콜레스테롤 수치와 중성지방을 40% 낮췄다고 알려져 더욱 이목을 끌고 있다. 이에 새싹보리 효능과 새싹보리 키우는 법, 새싹보리 부작용과 새싹보리 분말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


▲당뇨에 좋은 음식 새싹보리 효능, 변비에 좋은 음식 보리새싹 효능(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분말 효능

새싹보리란, 새싹보리 씨앗에서 싹이 난 후 15~20cm로 자란 보리 어린잎이다. 새싹보리 효능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독소 빼는 법에 효과적이면서 변비 증상을 해결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는 폴리코사놀이 풍부하기 때문인데, 폴리코사놀 효능은 변비에 좋은 음식일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고, 공복 혈당 낮추는 법에도 효과가 뛰어나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도 추천된다.


이어 보리새싹 분말 효능은 혈압을 낮추고 간 기능을 개선해 고혈압에 좋은 음식 또는 간에 좋은 음식, 숙취 해소법으로 인기가 많다. 또 보리새싹 효능은 불면증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


▲집에서 새싹보리 키우는 법(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 키우기

보리새싹 키우기는 흙·채반에서 키우는 총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흙에서 새싹보리 키우기 준비물은 새싹보리 씨앗과 상토 흙, 재활용 컵, 박스 트레이, 화분 밑바닥 받침, 물 등이다. 채반에서 키울 때 필요한 준비물은 면포(거즈), 화분 밑바닥 받침, 물 등이다.


보리새싹 키우기는 먼저 새싹보리 씨앗을 적셔 키친타올 위에 얇게 편다. 이후 새싹보리 키우는 법은 새싹보리 씨앗이 마르지 않도록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고, 흰 싹이 트면 물 빠짐이 용이한 용기로 옮긴다. 직사광선 아닌 볕이 드는 곳에 새싹보리를 두고 마르지 않도록 충분히 물을 주고, 하루 2~3회씩 물을 갈아준다.


▲새싹보리 분말 부작용, 새싹보리 분말 먹는 방법(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부작용·보리새싹 분말 먹는 법

새싹보리 과다 섭취 시, 알레르기 등 새싹보리 분말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또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임산부도 보리새싹 분말 부작용(폴리코사놀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새싹보리 분말 먹는 법은 새싹보리 환,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 분말 등으로 먹는다. 새싹보리 분말 먹는 방법은 열을 가하면 영양소가 손실될 수 있어 주스·우유에 타 마시거나 바나나, 견과류와 함께 갈아 먹는다. 또 새싹보리 먹는 방법은 너무 뜨겁지 않은 따뜻한 물에 새싹보리 가루를 타서 새싹보리 차로 마신다.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보리새싹 가루 10g, 바나나 3개, 우유 700ml를 넣고 갈면 된다. 새싹보리 해독주스는 아침, 점심, 저녁 총 3번에 걸쳐 나눠 마신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