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박준선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초등학교돌봄교실 관련 방과후지도사(교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자격증 교육과정 장학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school'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에 당첨된 이들에게는 수강료 부담없이 방과후지도사(교사)자격증을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장학진흥원은 방과후 학교 관련 코디네이터, 직업적성검사, 창의미술, 컴퓨터, 역사 교육 등 폭넓은 교육 분야에 관심을 갖고 이들을 위해 자격증 교육과정 무료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이 제안하는 본 교육원의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강의는 온라인 출석체크 및 인강 수강이 가능하다. 또 교재 구매 없이 이러닝센터 인강을 수강하면서 방과후지도사가 하는일부터 전문적인 교육과정의 내용을 집에서 독학하며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방과후지도사 급여, 수입을 알아보며 교육지원센터, 관공서, 알바사이트를 통해 취업준비 중인 구직자를 위해 실무 위주 교육도 제공되는 등 전문 아카데미 학원 못지 않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커리큘럼 강의로 구성됐다

이에 방과후코딩부터 생명과학, 창의수학, 토탈공예 등 수업 진행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성교육과 주간교육계획안 작성 등 기본적인 지식을 학습하고자 하는 이들도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취득방법 또는 유치원방과후프로그램 지도사, 방과후학교시간강사 채용모집을 알아보며 공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해당 교육원은 이벤트 당첨자에 한해 초등학교돌봄교실 관련 방과후지도사(교사) 자격증 교육과정 외에도 방과후 아동요리지도사, 독서지도사, 공부방지도사 등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 수강 및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무료 혜택 등 다수의 혜택을 지원한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서울, 인천, 부산, 대구, 울산, 제주, 경기, 광주 등 각 지역에 초등돌봄교실과 방과후영어수업, 방과후종이접기, 방과후교과연계학습, 프뢰벨가베수업 등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는 방과후활동이 확대되고 있다. 이에 관할 보조교사가 전망 좋은 유망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이다"며 "따라서 지역별 방과후학교보육교사, 초등돌봄전담사선생님으로 취업하고자 관련 국가자격증종류 1급?2급 시험 공부 중인 이들에게 한국장학진흥원의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가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121종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있어 자격증 취득 후 월급, 연봉 등을 알아보며 관련 구인기관 구직, 이력서 기재 등에 적극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