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망고 다이어트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가장 참을 수 없는건 운동도 아니고 다이어트 식단도 아니고, 아마 대부분이 '식욕억제'일 것이다. 호기롭게 의지를 다지며 다이어트를 시작하지만 며칠 지나면 먹고 싶은 음식들이 생각나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그럴 때,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이 있다. 바로 '와일드 망고'다. 와일드 망고의 효능과 와일드망고 먹는 법, 와일드망고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와일드망고란?

와일드망고란 서아프리카 지역과 같이 덥고 습기많은 야생에서 서식하는 망고의 품종 중 하나다. 야생망고, 아프리카 망고라고도 불리며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원주민들이 많이 섭취하는 음식이기도 하다. 와일드망고는 주로 씨앗을 섭취하는 음식이다. 과육은 떫은 맛이 나기 때문에 씨앗을 갈아 먹는 경우가 많다.

▲와일드망고 효능 (사진출처=ⓒ내몸사용설명서 네이버TV 캡처화면)

와일드망고 효능

우리 몸에서는 포만감을 느끼면 뇌에서 렙틴 호르몬을 분비해 그만 먹도록 한다. 이 렙틴을 분비하는 역할은 지방세포가 한다. 하지만 렙틴 호르몬이 지방으로 인해 과다분비되면 어느 순간부터 신호에 반응하지 않게 된다. 이런 현상을 렙틴 저항성이라 한다. 와일드망고는 이런 렙틴 분비를 조절해 효과적인 식욕억제가 가능하다. 또한 아디포넥틴 분비를 촉진해 체지방을 분해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와일드망고 먹는 법 (사진출처=ⓒ내몸사용설명서 네이버TV 캡처화면)

와일드망고 먹는 법

와일드망고젤리, 와일드망고 분말가루 등 다양한 형태로 섭취가 가능하다. 씨앗을 함께 간 와일드망고분말가루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와일드망고 젤리 섭취 시 합성첨가물이 없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와일드망고 부작용 (사진출처=ⓒ내몸사용설명서 네이버TV 캡처화면)

와일드망고 부작용

와일드망고는 독성이 존재하지 않아 특별한 부작용은 없다. 하지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섭취 후 알레르기 반응이 온다면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다. 또한 와일드망고 하루 적정량은 식약처 기준 300mg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