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 떨림, 마그네슘 부족! 마그네슘 효능·부작용과 마그네슘 많은 음식 '바나나·아보카도' 효능은?(사진=?GettyImagesBank)

한쪽 눈 떨림, 눈 밑 떨림, 눈꺼풀 떨림이 느껴진다면, 마그네슘 부족 증상일 수 있다. 또 마그네슘 부족 증상은 저혈압, 수족냉증, 빈혈 등이다. 또 최근 현대인들이 많이 겪은 만성 피로도 마그네슘 부족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때 마그네슘 영양제로 마그네슘 부족 증상을 완화할 수 있겠지만 마그네슘 영양제보다는 마그네슘 많은 음식 바나나 효능과 아보카도 효능으로 부족한 마그네슘을 채워보자. 이에 마그네슘 효능과 마그네슘 많은 음식 바나나·아보카도 효능을 소개한다.


▲마그네슘 효능(사진=?GettyImagesBank)

마그네슘의 효능

'천연 진정제'로 불리는 체내 마그네슘의 60% 이상은 우리 뼈에 있다. 그 외 마그네슘은 근육, 체액, 세포에 있다. 마그네슘 효능은 체내 화학반응을 일으키는 요소가 제기능을 하도록 돕는 조효소 역할이다. 또 마그네슘 효능은 정신 흥분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한다. 눈 밑 떨림이 마그네슘 부족이라는 말은 피로 누적과 스트레스와 관련 있다.


마그네슘 효능은 탄수화물 대사에 참여해 에너지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태고, 신경과 근육 안정에도 필수적인 원소다. 이밖에도 마그네슘은 혈관저항 감소, 혈압 저하, 심장기능 강화 등 다양한 효능을 지녔다.

▲마그네슘 많은 음식 바나나 효능, 바나나 칼로리(사진=?GettyImagesBank)

마그네슘 많은 음식 '바나나' 효능

마그네슘 음식 첫 번째는 '바나나'다. 바나나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아 단기간 다이어트로 인기가 많다. 바나나 칼로리는 높은 바나나 탄수화물 함량 때문에 토마토·고구마·사과·삶은 달걀 칼로리에 비해 높지만, 지방 함량이 적어 전소미 다이어트 등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기가 많다.


바나나 효능은 장 독소를 제거하고 미세먼지 배출 음식이라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바나나 칼륨 함량이 높아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돕고 혈압 상승을 억제하며, 얼굴 붓기 빼는 법으로도 효과가 좋다. 이어 속 쓰릴 때나 위 쓰릴 때, 명치 아래 통증이 느껴질 때 역류성 식도염 증상일 수 있는데, 이때 바나나는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기도 한다. 또 바나나는 면역력을 높이는 면역력 강화 음식이기도 하다.

▲마그네슘 많은 음식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칼로리, 아보카도 보관법(사진=?GettyImagesBank)

마그네슘 많은 음식 '아보카도' 효능

'숲의 버터'로 불리는 아보카도 효능도 마그네슘 많은 음식이자 단백질 많은 음식이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 단백질과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균형 유지에 도움을 준다. 특히, 아보카도 기름인 바보카도 오일 다이어트는 짠 음식을 먹는 현대인들에게 효과가 뛰어나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 고구마, 시금치, 감자보다 칼륨과 오메가6 함량이 월등히 높은데, 오메가6 효능은 당뇨 합병증 발병률을 낮춰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아보카도 칼로리는 100g당 187kcal이며, 아보카도 보관법은 실내 온도에서 보관하는 게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