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다이어트 식단(사진출처=ⓒ Getty Images Bank)

다이어트는 운동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식단 조절을 함께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바나나, 고구마, 닭가슴살 등이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으로 꼽힌다. 그중에서도 닭가슴살은 닭의 부위 중에서도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 손실된 단백질을 보충해주는 효과가 있다. 닭가슴살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를 소개한다.


우유를 이용한 닭가슴살 삶는 법

닭가슴살을 비린내 없이 삶는 법을 알아보자.

1. 닭가슴살을 찬물에 씻은 뒤 우유에 20분 정도 담가둔다.

2. 20분 후, 우유에서 꺼내 찬물에 씻는다. 끓는 물에 삶는다.

3. 물을 끓일 때는 무, 청양고추, 양파 등 채소를 넣으면 더욱더 부드러운 닭가슴살을 맛볼 수 있다.


맥주를 이용한 닭가슴살 삶는 법

우유가 없다면 맥주를 이용하자.

1. 닭가슴살에 칼집을 낸 후 찬물에 닭가슴살과 맥주 2큰술을 넣는다. 맥주 대신 소주를 넣어도 된다.

2. 15분간 끓는 물에 삶는다.

3. 냉동 닭가슴살을 삶을 때는 미리 실온에 꺼내 놓는다. 전자레인지에 해동하면 수분이 날아갈 수 있다.


▲닭가슴살 샐러드 만드는 법(사진출처=ⓒ Getty Images Bank)

닭가슴살 샐러드 만드는 법

재료: 토마토, 깻잎, 저민 생강, 대파, 소금, 청주, 다진 생강, 간장, 현미 식초, 올리고당


1. 샐러드볼에 재료를 알맞게 썰어 넣는다.

2. 닭가슴살은 두꺼운 부분은 칼을 눕혀 반으로 저며 벌려서 전체적으로 두께를 균일하게 한다.

3. 냄비에 저민 닭가슴살과 닭가슴살 삶는 재료를 넣고 물을 닭가슴살 높이의 3분의 2까지만 부은 뒤 뚜껑을 덮고 중간 불에서 끓인다.

4. 끓으면 약한 불로 줄여 5~6분 정도 더 삶은 다음 불에서 내려 그대로 식힌 후 한 입 크기로 썰어준다.

5. 토마토는 사방 1㎝ 크기의 주사위 꼴로 썰고, 깻잎도 작게 썰어준 후 마지막으로 닭가슴살과 토마토, 깻잎을 생강 드레싱에 살짝 버무리면 닭가슴살 샐러드 완성.


▲'닭가슴살 고구마 김밥' 만드는 법(사진출처=ⓒ Getty Images Bank)

'닭가슴살 고구마 김밥' 만드는 법

재료: 닭가슴살, 고구마, 파프리카, 김, 깻잎


1. 삶은 닭가슴살을 먹기 좋게 결대로 찢는다.

2. 삶은 고구마를 으깬다.

3. 파프리카를 썬다.

4. 김 위에 으깬 고구마를 올린다.

5. 깻잎을 올리고 그 위에 파프리카와 닭가슴살을 올린다.

6. 김을 재료와 함께 만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