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단양 소백산 철쭉제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제공)

충청북도 단양군은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국내 여행지 중 하나다. 소백산에서 피는 다양한 꽃으로 즐기는 꽃 축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고수동굴, 체험할 수 있는 스카이워크 등 가족여행으로도 데이트로도 좋다. 충북 단양 가볼만한 곳 추천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단양 소백산 철쭉제

매년 5월에 개최되는 단양 소백산 철쭉제는 연분홍색과 진분홍색 철쭉으로 덮인 소백산을 만날 수 있다. 단양 소백산 철쭉제 일정은 5월 23일부터 5월 26일까지 진행된다. 철쭉과 관련된 전시, 공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철쭉 외에도 볼거리가 많은 단양 가볼만한 곳이다.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 단양 고수동굴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제공)

단양 고수동굴

단양 고수동굴은 석회동굴 중 하나다. 단양의 땅은 대부분이 석회석 지질로 이루져 있기 때문에 석회동굴들이 많이 있다. 단양 고수동굴은 천연기념물 제256호로 지정됐다. 단양 고수동굴 입장권은 단양 빅3패키지를 구매하면 충주호 관광선과 다누리 아쿠아리움을 할인된 가격으로 함께 즐길 수 있다. 교육적 경험으로도 좋아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여행지이기도 하다.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제공)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는 단양의 풍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다. 만천하 스카이워크는 80~90cm의 높이로 다리 밑에 보이는 남한강 풍경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안개가 낄 때는 관람제한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만천하 스카이워크 입장권은 단양사랑 상품권으로 교환해주는데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 후 단양 구경시장으로 넘어가 둘러보기 딱 좋다.

▲단양 가볼만한 곳 추천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제공)

단양 구경시장

단양 구경시장은 단양에서 규모가 가장 큰 전통시장이다. 단양은 마늘이 유명해 단양육쪽마늘, 마늘순대, 흑마늘 닭강정 등 다양한 마늘과 관련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길거리 음식이나 식당이 있으므로 단양 맛집을 찾는다면 단양 구경시장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