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 여드름 없애는 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여드름이란, 모공 속 피지가 피부 밖으로 분출되지 못하고 모공 속에 고여 염증이 생기는 현상이다. 보통 묵은 각질과 메이크업 잔여물 등이 모공을 막으면서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옷에 의해 통풍이 잘 되지 않는 등이나 가슴처럼 몸은 여드름이 나기 쉽고, 한번 나면 병변부위가 계속해서 쓸려 치료가 쉽지 않다. 등 여드름 원인과 등 여드름 없애는 법을 소개한다.


등 여드름 원인은?

여드름은 피지선이 발달한 곳이라면 얼굴, 팔, 등 가슴 가리지 않고 발생한다. 등 여드름 원인 역시 이 피지선 발달이 문제다. 따라서 등 여드름 발생 원인을 찾기 위해서는 등의 피지선을 발달하게 만드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야 한다. 등 여드름은 체온이 높아지면서 체내 열감이 커지게 되고 이로 인해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면서 생기는 경우가 많다. 또한, 스트레스나 피로누적, 잘못된 바디제품, 오염된 수돗물 사용, 옷이나 침구를 자주 빨지 않는 것도 등 여드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등 여드름 없애는 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등 여드름 없애는 법, '식단 관리'

먹는 것 역시 조심해야 한다. 우선, 식단을 변경한다. 염증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 푸른 잎 채소나 생선, 토마토가 등 여드름을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크릴오일이나 연어 등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은 취하고, 밀가루나 곡물 등 탄수화물은 피하도록 한다. 당지수가 낮은 음식 위주로 섭취하도록 노력한다.


등 여드름 없애는 법, '바디브러시 사용'

등 여드름을 없애는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샤워 습관을 바꾸는 것이다. 먼저 샤워 시 몸을 닦을 때 브러시를 이용해서 등 여드름이 있는 곳을 깨끗하게 닦아야 한다. 하지만, 등은 손이 쉽게 닿지 않는 곳이므로 브러시를 이용해 등을 꼼꼼하게 닦아주면 하나의 등 여드름 없애는 방법으로 도움이 된다.


등 여드름 없애는 법, '샤워용품 교체하기'

샤워용품을 교체한다. 과산화벤조일(5-10%) 성분이 함유된 바디워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과산화벤조일이 함유된 바디워시는 깨끗이 헹구지 않으면 수건이나 옷, 특히 흰색 티셔츠에 얼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등 여드름 없애는 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등 여드름 없애는 법, '서서 머리 감지 않기'

또한, 등 여드름을 없애는 방법으로는 머리를 서서 감지 않는 방법이 있다. 샤워를 할 때 머리를 뒤로 젖히고 감는 경우가 있다. 이는 물로 머리를 씻어내도 거품기가 남아 있어 노폐물이 쌓일 수 있으며 이는 등 여드름을 자극할 수 있다.


등 여드름 없애는 법, '면 소재 옷 입기'

등 여드름을 없애고 싶다면 면 티를 입어 등에 통풍이 잘되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방법이 있다. 이는 옷 재질에 따라 등 여드름이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평소에 면 티를 입어 바람이 들게 해주고 잠자리에 들 때 역시 면 옷을 입어주어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