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박준선 기자=한국장학진흥원이 와인소믈리에, 티소믈리에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해주는 장학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장학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와인전문가'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참가할 수 있다.

와인 소믈리에 자격증 클래스 인강은 와인의 기원 및 대표적인 품종과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등 세계 유명 와인의 특징을 심도 깊게 다룬다. 그만큼 소물리에가 되기 위해 와인 공부 스쿨, 바텐더자격증 아카데미, 조주기능사 자격증 필기?실기 학원을 알아보는 사람, 와인동호회 회원이 수강하기 적합하다.

티소믈리에 자격증 인강은 차의 역사와 품종, 한방차 등 다양한 종류의 차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가르친다. 이에 호텔 경영?관광?외식조리학과나 관련 직업전문학교 재학생, 찻집창업?운영을 계획 중인 사람, 평소 차를 즐기는 사람으로부터 호응을 얻는 중이다.

선착순 5,000명 안에 든 이벤트 당첨자는 와인소믈리에, 티소믈리에 온라인 클래스를 비롯해 한국장학진흥원이 운영하는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하고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도 비용 납부 없이 응시할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