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차의 효능이 관심받고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보이차의 효능이 관심받고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여름이 다가오면서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바로 다이어트다. 이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보이차 효능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실제로 2011년 6월 일본 후쿠오카대 연구진은 학술지 '영양학저널'에 발표한 논문을 통해 보이차추출물이 내장지방을 줄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주장했는데 연구진은 비만인 성인을 그룹으로 나눠 보이차를 마시게 한 팀, 마시지 못하게 한 팀으로 실험을 했다.

그러자 보이차를 마신 그룹은 내장지방이 평균 8.7% 감소하고 다른 그룹에 비해 체중이 꾸준히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듯 보이차는 다이어트에 엄청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보이차는 지방분해를 하는데, 이는 보이차의 핵심 성분으로 불리는 갈산은 '타닌'과 '카테킨', '폴리페놀'이 발효된 물질로 지방분해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갈산은 녹차나 홍차에도 있지만 보이차가 녹차나 홍차보다 갈산이 14배나 들어있어 다른 차 보다 다이어트 효과가 큰 것이다.

또한 기름기가 많은 음식이 대부분인 중국인들이 비만이 별로 없는 이유가 바로 식사 중간중간 보이차를 마시기 때문이다.

이에 다이어트를 위해 식사 중간중간 보이차를 마신다면 줄어든 뱃살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보이차는 카페인이 강해 카페인이 받지 않는 사람에게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니 적당히 마시도록 하자.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