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새싹보리분말(사진=ⓒGetty Images Bank)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새싹보리분말(사진=ⓒGetty Images Bank)

 

여름을 앞두고 수많은 다이어트를 도전하고 있는 다이어터들에게 새싹보리분말은 늘 핫한 식품이다.

우선 새싹보리는 파종한 지 7일 정도 지나 싹이 난 보리 어린잎을 말하는데 다이어트 말고도 당뇨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다.

새싹보리에는 폴리코사놀이 있는데 이 폴리코사놀의 효능은 지방을 분해하고 독소 빼는 법에 효과적이어서 뇌졸중 등 심혈관 질환과 치매, 비만과 성인병을 예방하고, 당뇨를 개선한다.   

더불어 보리새싹 효능은 루테올린 성분의 항암작용으로 각종 암을 예방해 암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새싹보리는 시중에 판매되는 분말로 쉽게 섭취할 수 있다. 새싹보리 분말은 100g 기준, 28.3g의 단백질, 553mg의 칼슘을 함유하고 있다. 

즉, 새싹보리 분말은 다 자란 채소보다 무려 100배 이상 영양 함량을 가지고 있고 새싹보리분말 속 철분은 시금치보다 약 24배 높다. 이에 새싹보리 분말은 다이어트 및 비만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평을 받는 것이다.

새싹보리분말 먹는법은 대부분 과일 스무디에 첨가해 먹거나 요구르트, 우유, 두유 등 유제품에 섞어 먹거나 주스 등 음료에 섞어 먹는다. 아니면 해독주스로도 만들 수 있는데 새싹보리분말과 바나나,우유를 갈아마시면 끝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