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대표 경증수)이 균등한 남녀 성비를 통해 정회원 교제등록율 49.1%(2018년 기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노블레스 수현은 회원 한 명, 한 명에게 NCS(국가직무능력표준)에 근거한 교육을 이수받은 커플매니저를 배치해 전담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결혼정보업체다. NCS 커플매니저 양성 시스템은 커플매칭 서비스 경쟁력을 제고하면서 전문성을 갖춘 커플매니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도입했다.

삼성그룹 출신인 경 대표와 부사장, 전산부장, 매니저 교육 원장, CS센터장의 자체 인프라 및 기업 제휴로 교수, CEO, 법조인, 의료인 등 상류층 회원을 폭넓게 확보한 점도 결혼정보회사노블레스 수현만의 특징이다. 아울러 상류층결혼정보회사로서 소비자 피해 건수를 최소화하기 위해 삼성 CS센터 시스템을 벤치마킹한 점도 높은 고객 만족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철저하고 체계적인 회원관리를 통해 2017년(남성 51.06%, 여성 48.94%), 2018년(남성 50.4%, 여성 49.6%) 2년 연속 남녀 회원 성비를 1:1로 유지하는 중이다. 어느 한쪽에 성비가 치우치다 보면 원활한 커플매칭에 차질이 생길 수밖에 없다는 것이 해당 결혼정보업체 측의 설명이다.

상류층결혼정보업체 노블레스 수현 서보성 부사장은 "회원 교제율을 단순히 1회, 2회 만남으로 회원교제율이라고 하지 않는다. 회원 교제율이란? 회원분들이 몇번 만남을 통해 이제 더 이상 다른 사람은 소개 받지 않고, 오직 한분하고만 교제하겠다 라는 교제율이기 때문에 49.1%라는 수치는 더욱 큰 의미가 있다"며 "균등한 회원 성비를 통해 안정적인 만남의 기회를 제공해왔던 점이 교제율 49.1%를 달성하는 데 큰 원동력이 됐다. 정회원 2명 중 1명이 자사 커플매칭을 계기로 연애를 시작한 셈"이라며 "앞으로도 청춘남녀의 성혼을 위해 철저한 회원 관리와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재혼정보회사, 기독교정보회사로서도 특화된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서비스를 운영하는 노블레스 수현은 건전한 결혼정보업계 문화를 확립하고자 결혼정보회사가입비, 후기, 등급표 바로 알기 그린캠페인을 진행할 뿐 아니라 미혼남녀의 만남을 유도하는 프라이빗파티, 이벤트를 꾸준히 선보이는 중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