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각질 제거(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환절기를 지나면서 얼굴은 푸석푸석해지고 건조해진다. 이럴 때일수록 얼굴 피부를 꼼꼼히 관리해야 한다. 얼굴 피부는 신체 부위 중 가장 연한 피부 조직으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주름이 생기고 각질이 쌓인다. 각질은 매일 세수를 꼼꼼히 해도 얼굴 피부 위에 조금씩 쌓인다. 각질은 피부에서 떨어져 나오는 표피로 얼굴, 모발, 입안, 각막 등 전신에서 생겨난다. 이러한 각질은 대체로 투명하고 하얀색을 띠는데 제거하지 않으면 피부 층에 쌓여 드러나기 시작한다. 특히, 얼굴에 생긴 각질은 피부를 위해서 주기적으로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여성들의 경우 각질이 제거되지 않으면 메이크업 들뜨고 흡수되지 않기 때문이다.



▲얼굴 각질 제거 하는 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얼굴 각질 제거

얼굴 각질은 다양한 방법으로 제거할 수 있다. 일단 세수를 할 때 물을 묻히지 않은 맨 얼굴에 각질 제거제를 도포하고 손으로 문질러 녹여주는 방법이다. 이는 피부에 자극이 적고 얼굴 구석구석 관리할 수 있어 가장 편리한 방법이다. 또 다른 각질 제거 방법으로는 메이크업을 하기 전에 각질 전용 티슈를 이용해 얼굴을 닦아주는 것이다. 이는 꼼꼼하게 제거되지는 않지만 얼굴 각질을 제거할 시간이 부족할 때 사용하면 좋다. 이때 티슈를 이용해 얼굴 표면에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힘을 주어 닦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얼굴 피지 제거(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얼굴 피지 제거

얼굴 각질을 제거하는 동시에 피지를 제거하는 일도 중요하다. 얼굴은 손이 자주 가는 부위이고 화장품을 바르기 때문에 피지 분비가 활발하다. 얼굴 피지는 표피 밖으로 나와 기름처럼 번지는데 이는 세안 과정에서 모두 제거된다. 하지만, 얼굴 피지가 모공 속에 박혀있는 경우에는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얼굴 피지 역시 관리해주지 않으면 검게 변하거나 딱딱하게 막혀 염증이 생길 수 있다. 얼굴 피지는 세안을 할 때 가볍게 녹여주는 타입의 관리 제품을 사용하거나 세안 후 전용팩을 이용해 피부에 자극 없이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