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올라의 효능과 먹는 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여러 건강 방송에서 소개된 그라비올라의 효능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라비올라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고 먹는 방법까지 살펴보자.

 

열대·아열대 서식 그라비올라

그라비올라 서식지는 습하고 더운 지역이다. 그라비올라는 원주민들에 의해 치료제로 쓰여지기도 했다.

 

그라비올라 과일 및 잎의 효능

그라비올라의 과일뿐만 아니라 잎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다. 그라비올라 과일은 비타민 3종류, 식이섬유, 미네랄 그리고 과민성대장증후군, 변비, 비만, 당뇨 등에 효과적인 식이섬유도 풍부하다. 그라비올라 열매는 항암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그라비올라 과일의 아연과 베타카로틴은 시력 보호를 돕는다. 잎의 경우 말라리아 치료에 사용한다. 아프리카 가나에서는 황달 치료에도 사용한다. 잎은 염증 및 상처 치료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잎과 줄기를 상처 부위에 바르기도 한다. 이외 아세트제닌이 항암 작용을 한다.

 

그라비올라 부작용과 고르는 법

그라비올라 열매나 잎은 7년 된 나무의 제품을 사는 것을 추천한다. 열매는 딱딱한 열매가 아닌, 말랑말랑 한 열매를 사자. 그라비올라 열매에 있는 씨앗은 독이 들어 있어 섭취하지 말고 반드시 제거해야 한다.

 

그라비올라 섭취 방법

그라비올라 열매는 세로로 잘라 생으로 먹기도 한다. 잎은 차로 마시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다. 잎을 잘 말려 가루로 만든 다음 티백에 넣어 그라비올라 차를 우린다. 그라비올라건잎을 사용한 영양제 환 형태로 섭취하기도 한다. 그라비올라는 차, 환, 혹은 생으로도 섭취하며 스무디나 아이스크림 등과도 잘 어울린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