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아동, 노인, 청소년, 미술, 음악 등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선착순 장학지원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person'을 입력하는 방법으로 심리치료사가 되는법에 관심 많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이뤄졌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심리상담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통합예술, 가족심리치료사, 원예/모래놀이/컬러테라피 색채심리치료사 등의 실무 경쟁력을 돕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상담이론과 실제,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MMPI, HTP, 애니어그램테스트, 자존감, 틱 등과 관련된 학습자료, 최신 기출문제, 출제예상문제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고, 100% 온라인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전문 강사진은 독서, 연극, 도형, 명리심리치료사, 유아그림심리전문가 하는일에 필요한 기초, 핵심용어, 인지행동치료 및 성격&발달심리학 전문지식을 아낌없이 공유하고 있다. 

선착순 5,000명 회원은 무료수강 이벤트를 통해 이상심리학개론강의 관련 화를 다스리는 법, 우울증초기증상 자가진단테스트, 수면장애 불면증극복 테스트, 집단상담 및 심리평가 진단 노하우 등에 대해 배우면서 독학에 도전할 수 있으며 시험 무료 응시자격 기회를 누리게 된다. 또 상담을 통해 문학심리상담사, 감정코칭지도사, 정신건강분석사, 분노조절상담사 등 연계된 자격증 따는법, 전망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심리학과가 있는 대학교 순위나 범죄, 상담심리학과 대학교편입, 심리학 전공 학사, 박사, 석사, 정신과심리상담센터비용, 연봉에 관심을 보이는 취업 준비생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무료수강 이벤트를 개최했다. 온라인과정인 만큼 학점은행제 교육, 국가공인자격증종류 1급?2급?3급 공부, 정신보건임상심리사 실기 과정과 병행할 수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비용 부담 없이 상담심리사클리닉 전문상담교사 취업 경쟁력을 쌓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전화심리상담, 인터넷 사이버 심리상담프로그램과 연계된 다양한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수강생들에게 추천하고 있다. 이벤트 당첨자들은 총 121종 자격증을 무료로 수강하고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모든 자격증 종류(총 121종)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