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 = 속초 케이블카로 바라보는 설악산의 아름다운 경관과 더불어 자연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속초는 풍부한 속초 볼거리와 더불어 누구나 좋아할만한 놀거리, 건강한 먹거리로 사계절 언제든 여행을 떠나기 좋은 지역이다. 산불로 인한 여파로 이런 시기에 속초로 놀러가도 괜찮을까 싶다면, 안심해도 좋다. 

속초 지역민과 관광지역은 오히려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반기며, 기다리고 있으니까. 속초를 위해 기부, 봉사를 생각한다면 더 많이 속초 여행을 오고 방문하여 속초시의 내수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여행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가벼워진 마음으로 속초 여행코스를 둘러본다면, 우선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척산온천을 추천한다. 종종 쌀쌀해지곤 하는 봄 날씨에도 기온 걱정 없이 뜨끈한 온천수에서 건강과 함께 가족들과 피로를 풀 수 있다. 

부모님들과 가도 좋지만 연인과의 속초 데이트코스로도 좋다. 속초 당일치기코스로 케이블카로 풍광을 즐기고 온천에서 피로를 푼 뒤, 속초 점심을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속초 1박2일 여행이라면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 야경명소로 꼽히는 영금정에서 아름다운 야경을 사진으로 담고 산책도 가능하다. 

속초 아침식사 메뉴로는 건강과 미각 모두를 사로잡는 속초맛집 베스트 메뉴인 뜨끈한 순두부는 어떨까? 황태구이와 속초 순두부 맛집으로 유명한 대청마루에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등산객들의 설악산 맛집으로도 인정받아온 이 곳 대청마루는 인제 재래식손두부, 양구 전주식당, 강릉 원조초당순두부와 더불어 강원도 4대 두부집으로 유명한 식당이다. 강원도 속초맛집 추천에 손꼽힐 만큼 다른 두부집과는 차별된 특징을 지닌 곳이기도 하다. 

국산콩만을 고집해 만드는 옛 방식 초당순두부의 구수한 맛을 기본으로, 질릴 수 있는 하얀 순두부만이 아닌 매콤하고 째복이 들어가 국물 맛이 시원한 얼큰순두부 역시 메뉴에 추가해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았다. 푸짐하게 나오는 밑반찬 역시 다른 순두부집들과는 차별화된 장점으로, 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가성비 좋게 한정식 집처럼 든든한 식사와 맛을 즐길 수 있다. 

강원도 특산물 속초 황태구이 역시 맛깔나, 지역 특유의 맛을 보고 싶다면 속초 갈만한곳으로 방문할 가치가 있는 대청마루에서 든든한 한 끼니를 경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