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킹홀리데이(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워킹홀리데이는 나라간에 협정이 맺어져 있는 국가에서 취업과 여행 등 경험의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된 합법적인
제도 이다. 워킹 홀리데이는 협정이 맺어져 있는 국가에 직접 비자를 신청해 약 1년간 특별비자를 발급받는 것을 뜻한다. 이는 노동 경험과 여행 경험 모두 얻을 수 있기에 조건만 맞는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우리나라 청년들이 가장 많이 떠나는 국가는 바로 호주다. 호주 워킹홀리데이는 신청이 간편하고 노동력과 임금이 보장되어 있어 경험과 돈을 모으기 위해 많은 이들이 떠난다. 아래 항목을 통해 호주 워킹홀리데이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자.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호주 워킹홀리데이는 유학원을 통해서 비자를 발급 받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절차만 따라하면 간편하게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여권, 마스터카드 혹은 비자 카드, 비자 발급 비 등이 필요하다. 이 때 주의 할 점은 여권 유효기간이 최소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하며 문서 작성시 자신의 정보를 여권에 나와 있는 대로 입력해야 한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신청 방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호주 워킹홀리데이 신청 방법

먼저 호주 워킹홀리데이 신청하기 위해서는 호주 이민성 사이트에 접속한다. 이어 이민과 시민권 관련 탭을 클릭하고 비자 받기를 클릭한다.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은 '워킹'이라 따로 명시되어 있으니 다른 비자 카테고리는 보지 않아도 된다. 해당 사이트에서 호주 워킹홀리데이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 버튼을 누른다. 추후 계정이 만들어지면 자신의 개인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여권과 대조한 후 입력 버튼을 누르고 최종 제출하면 된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신청 기간(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호주 워킹홀리데이 신청 기간

호주 워킹홀리데이는 신청 기간이 따로 없다. 1년 내내 신청을 받고 있으며 조건이 된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호주 워킹홀리데이는 다른 워킹홀리데이 국가에 비해 제한 조건이 낮고 쉽게 승인이 나기 때문에 가장 문턱이 낮다고 여겨진다. 하지만, 정당한 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꼼꼼한 서류 작성이 반드시 필요하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나이 제한(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호주 워킹홀리데이 나이 제한

현재 호주 워킹홀리데이는 만 18세부터 30세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 2019년 기준으로는 1988년생이며 생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나이 제한은 일반적으로 30세이지만 우리나라는 만 나이를 쓰지 않고 있기에 정확한 계산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자신의 나이에서 두 살을 빼고 이어 그 해 생일이 지났는지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