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 부작용 막아주는 간헐적 단식방법과 간헐적 단식식단 및 GI 지수 낮은 음식 리스트도(사진=?GettyImagesBank)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으로 간헐적 다이어트가 인기다.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화제인 간헐적 단식방법은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인데, 간헐적 단식 16:8과 간헐적 단식 5:2 방법이 대표적이다. 그러나, 간헐적 다이어트가 다이어트 음식과 다이어트 도시락 등 다이어트 식단없는 쉬운 다이어트 방법으로 관심이 뜨거워지자, 간헐적 단식 후기로 간헐적 단식 부작용과 간헐적 단식 문제점이 언급되고 있다. 이에 올바른 간헐적 단식방법과 FMD 식단 외 간헐적 단식식단으로 제격인 GI 지수 낮은 음식 리스트를 모아봤다.

 

 

 

▲간헐적 단식방법, 아침형 간헐적 단식 TIP(사진=?GettyImagesBank)

간헐적 단식방법, 아침형 간헐적 단식 TIP

 

간헐적 단식방법 중 대표적인 것이 '간헐적 단식 16:8'이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은 하루 24시간 중 16시간은 공복 시간·나머지 8시간에는 음식 섭취를 하는 시간제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간헐적 단식 부작용과 간헐적 단식 문제점을 막아주는 올바른 간헐적 단식방법은 '간헐적 단식 황금시간대'를 노리는 것이다.

간헐적 단식방법은 보통 아침형 간헐적 단식과 저녁형 간헐적 단식으로 나뉘는데, SBS '끼니의 반란'의 실험 결과에 따르면, 아침형 간헐적 단식이 간헐적 다이어트 효과가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아침형 간헐적 단식은 오전 7시~오후 3시까지 식사를 하고, 오후 3시~오후 11시까지는 공복 시간을 갖는다.

 

▲간헐적 단식식단, GI 지수 낮은 음식 A to Z(사진=?GettyImagesBank)

간헐적 단식식단, GI 지수 낮은 음식 A to Z

 

간헐적 단식방법을 할 때, 간헐적 단식식단으로 대표적인 것은 'FMD 식단'이다. FMD 식단 외 간헐적 단식식단으로 제격인 다이어트 음식 및 다이어트 식단은 GI 지수 낮은 음식이다.

GI 지수란, 음식 섭취 후 혈당이 상승하는 속도를 수치로 나타낸 값이다. GI 지수표는 당뇨병 환자의 식단을 위해 고안됐는데, 이에 GI 지수 낮은 음식은 단기간 다이어트 음식이자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GI 지수 낮은 음식 리스트는 ▲채소류 ▲유제품 ▲해조류 ▲과일류 ▲견과류 등이 있고, 육류 중에서는 ▲닭고기 ▲오리고기 ▲양고기 등이 GI 지수가 낮은 음식에 해당한다. 한편, GI 지수표에 따르면 GI 지수 높은 음식은 ▲치킨 ▲도넛 ▲감자튀김 ▲케이크 ▲빵 ▲흰쌀밥 ▲밀가루 음식 ▲면요리 등인데. 탄수화물 음식이 대체로 GI 지수가 높은 음식에 해당한다.

 

▲간헐적 폭식, 간헐적 단식 부작용 없애려면?(사진=?GettyImagesBank)

간헐적 폭식, 간헐적 단식 부작용 없애려면?

 

 

간헐적 단식 후기로 간헐적 단식 부작용 및 간헐적 단식 문제점으로 가장 많이 언급되는 것이 '요요현상'이다. 이에 간헐적 단식 성공을 위한 방법을 소개한다.

간헐적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12시간 이상의 공복은 저녁을 일찍 먹는 습관으로 아침까지의 공복 즐기기 ▲7시간 깊은 숙면 취하기 ▲12시간 이상의 긴 공복보다 식사할 때 배꼽시계 확인하기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