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 = '마인드위즈' 개발업체 ㈜유비윈은 마인드위즈의 심리케어 핵심기술에 관련하여 이번에 두번째 특허를 취득하였다고 전했다.

마인드위즈란 브레인비트와 자연의 소리, 클래식음악 등을 활용하여 인간의 잠재능력개발 및 심상의 안정 극대화를 꾀하는 심리케어 프로그램으로, 수면유도, 집중력향상, 창의력증진, 스트레스 해소, 졸음깨기, 기분전환 등 총 15가지 모드의 심리케어를 지원한다. 세부기능 면에서 동일하다고 할 수는 없으나 유사한 제품으로 엠씨스퀘어를 연상하면 이해하기가 쉽다.

이번 특허는 '뇌파유도 콘텐츠 제공방법 및 장치'에 관한 내용으로, 사용자의 현재 주파수에 기초한 뇌파유도콘텐츠(브레인비트+자연의 소리+클래식음악)를 추천하고 제공하는 장치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마인드위즈는 이러한 기술을 향후 출시예정인 스마트워치, 수면등, 수면밴드, 숙면배게 등에 접목시켜 사용자 개개인에 맞춤설계된 심리케어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외 다양한 임상시험으로 그 효과를 검증받은 바 있는 마인드위즈는 특히 앱 시장에서 실효를경험한 사용자들의 후기가 쌓이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앱을 리뉴얼하며 마인드위즈 닥터프로(Dr. Pro)와 마인드위즈 닥터사운드(Dr. Sound)로 업그레이드된 마인드위즈 앱은 이용자의 컨디션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키기 위해 변동 주파수를 적용하였다. 변동 주파수란 목표로 하는 뇌파에 해당하는 주파수만을 계속해서 노출시키는 것이 아닌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다른 주파수를 내보내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짧은 숙면' 모드를 이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모드 초반부는 현재상태에서 서서히 수면상태로 유도될 수 있도록 베타파에서 알파파, 중반부 들어 깊은 수면에 들 수 있도록 세타파 또는 델타파가 활성화되며, 종료시점에는 서서히 잠에서 깰 수 있도록 알파파를 거쳐 베타파로 주파수가 변경되는 것을 말한다.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백색소음, 즉 화이트노이즈만을 활용해오던 것에서 좀 더 다양한 환경에서 이용 가능한 브라운노이즈, 핑크노이즈, 그레이노이즈 등 서로 다른 주파수대의 19가지 컬러 노이즈로 기능을 확대시켰다고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