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추천 및 오메가3 효능 (사진출처=ⓒ GettyImagesBank)

오메가3는 영양제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필수 영양제로 생각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오메가3가 정확히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오메가3를 골라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오메가3 추천과 오메가3 부작용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오메가3 효능

오메가3는 건조한 눈, 기억력, 혈중중성지질, 혈행 개선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오메가3는 동물성 오메가3와 식물성 오메가3로 나눠진다. 식물성 오메가3는 임산부가 먹어야 한다는 오해가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 임산부가 아니어도 동물성 오메가3보다 식물성 오메가3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식물성 오메가3를 먹으면 동물성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지만 동물성 오메가3로 식물성 오메가3를 섭취하기엔 부족하기 때문이다. 오메가3의 EPA는 혈전 예방,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등의 효과를 가지고 DHA는 몸 속 지방을 몸 밖으로 배출하도록 돕는다. 이는 혈관 건강과 심장병, 뇌졸중을 예방하고 기억력 개선 등의 효과를 지닌다.

▲오메가3 부작용 (사진출처=ⓒ GettyImagesBank)

오메가3 부작용

오메가3는 오메가3 뿐만 아니라 오메가6, 오메가9를 골고루 섭취한느 것이 좋다. 하나의 영양소만 섭취할 경우 서로의 대사를 방해해 부작용이 올 수 있다. 오메가3를 과다섭취 할 경우 소화불량, 변비, 복통, 복부팽만 등의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심한 경우 발진, 코피, 저혈압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 (사진출처=ⓒ GettyImagesBank)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

최근 오메가3 영양제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은 '크릴오일'이다. 크릴오일은 중금속 노출의 위험도 적고 인지질구조로 돼 있어 체내 흡수도 빠르다. 이외에도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으론 고등어, 호두, 브로콜리, 들깨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