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근처에는 벚꽃길이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홍대에서는 벚꽃 구경도 하고 특별한 데이트도 즐길 수 있다. 홍대는 서울 벚꽃 명소 중 하나다. 합정역에서 홍대입구역으로 가는 길은 벚꽃길이다. 벚꽃이 쫙 펼쳐져 있다. 홍대 가볼 만한 곳, 홍대 맛집을 비롯하여 호캉스 즐기기 좋은 홍대 호텔까지 소개한다.




▲홍대 '트릭아이뮤지엄'은 사진 찍기 좋은 데이트 장소다(사진=ⓒ트릭아이뮤지엄)

홍대 가볼 만한 곳

홍대 '트릭아이뮤지엄'은 그림이 입체적으로 보이도록 착시를 일으키는 전통미술 기법을 이용하여 완성된 그림이 전시된 곳이다. 일반 전시관과 달리 그림을 자유롭게 만질 수 있으며 앞에서 사진도 마음껏 찍을 수 있다. 실내 데이트 장소로 제격이다. '배틀라운지'는 사격 게임을 하면서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경의선 책거리'에는 작은 책방이 많다. 이곳에서는 책과 관련된 행사를 자주 진행한다. 책을 좋아한다면 '경의선 책거리'를 추천한다.



▲'우리 동네 미미네'는 홍대에 본점이 있다(사진=ⓒ우리 동네 미미네)

홍대 맛집

홍대에는 떡볶이 맛집 '우리 동네 미미네' 본점이 있다. '우리 동네 미미네'에서는 떡볶이와 함께 튀김을 꼭 먹어야 한다. 떡볶이 국물과 튀김이 환상의 조합이다. '경주식당'은 한옥 분위기가 나는 식당이다. 이곳에서는 바비큐 고기를 맛볼 수 있다. '히메시야'는 일식당이다. 연어 스시와 다양한 종류의 일본식 덮밥이 준비되어 있다. '터틀힙'은 케이크가 맛있는 디저트 맛집이다. 기념일 케이크도 제작할 수 있다.




▲'L7 호텔 홍대'에는 야외수영장이 있다(사진=ⓒL7 호텔 홍대)

홍대 호텔

'L7 호텔 홍대' 루프탑에는 야외수영장이 있다. 도심의 야경을 보며 수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호텔 안에 쇼핑몰이 있어서 호텔에서 쇼핑까지 해결할 수 있다. '아만티 호텔 서울'은 번화가와 살짝 떨어진 곳에 있다. 대신 맛집과 술집, 카페 등이 많은 연남동과 가깝다.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 홍대'는 객실 규모는 아담하지만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호텔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