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SE2? 아이폰XE? 국내 출시일 이목 집중, 사전예약 준비 흥행…
아이폰SE2? 아이폰XE? 국내 출시일 이목 집중, 사전예약 준비 흥행…
  • 이보형 기자
  • 승인 2019.04.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 = 최근 아이폰SE2 출시를 앞두고 희망 고문만 무성했던 루머들이 기정 사실화 되고 있다. 최근 아이폰 SE2 출시가 루머로 그친 가운데, 일본 IT 블로그와 영국매체 등이 아이폰 SE2가 이름만 바뀐 아이폰 XE 명칭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을 보도했기 때문이다.

보도 내용에 따르면 아이폰XE(가칭)은 4.8인치 유기 EL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며 Touch ID가 아닌 Face ID를 채용하고 화면 상단에 친숙한 노치가 준비되어있으며 알루미늄 케이스 사요으로 무선 충전은 지원하지 않을 전망이다. 

또한, 애플의 최신 A12 프로세서가 장착되고 후면에는 아이폰XR 카메라와 동일한 F/1.8 조리개를 가진 12MP 카메라가 제공될 예정이다.

아이폰XE는 애플 협력업체인 위스트론 인도 공장에서 제조 될 예정이며 가격은 600달러 수준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온라인 사전예약 전문 네이버 카페 ‘국대폰’ 은 애플의 차기 중저가 스마트폰 아이폰SE2 혹은 XE 출시를 대비하여 온라인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국대폰은 사전예약 혜택으로 1년 통신 요금 지원, 공기계 지급, 단말기 반액 지원 등 추첨 사은품과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애플 에어팟’, 10인치 태블릿PC, 닌텐도 스위치, 아이패드 등 브랜드 사은품을 내걸었다.

국대폰 관계자는 “아이폰SE나 아이폰XE나 이름만 바뀔 뿐 혜택은 변함 없을 예정이며 애플의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아이폰11(가칭) 사전예약과 별개로 진행 된다. 보통 플래그십 라인을 제외한 스마트폰은 사전예약을 진행하지 않지만 아이폰SE2, XE 만큼은 매니아 층이 형성되어 있고 그만큼 기다리고 있는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에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라고 전했다.

국대폰은 지난 삼성의 갤럭시노트7부터 사전예약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국대폰은 상위 대리점을 통한 빠른 재고 수급과 1:1 전문 상담 인력 대기, 사은품 전담팀의 사은품 구성 등 체계적으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여 온라인 사전예약 전문 사이트로써 입지를 다져왔으며 네이버 회원 수 80만 명이 활동하는 대형카페로 성장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국대폰’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보형 기자 nbntv.lbh@gmail.com

기사 URL : http://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