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방법? 휴면계좌통합조회·내 보험 찾아줌으로 숨은 돈 찾기! 개인연금·퇴직연금 수령방법도(사진=ⓒ픽사베이)

 

집에서 돈 벌기 방법을 찾고 있다면, 돈 버는 방법과 돈 버는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휴면계좌통합조회와 휴면 예금 찾아줌 사이트로 휴면예금을 찾을 수 있고, 내 보험 찾아줌과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로 휴면보험금을 찾을 수 있다. 이어 통합연금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미청구 퇴직연금을 수령할 수 있고,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 홈페이지를 통해 숨은 개인연금을 찾을 수 있다. 이 가운데, 휴면계좌통합조회와 휴면 예금 찾아줌 사이트 이용방법과 내 보험 찾아줌과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 이용방법, 개인연금 수령 및 퇴직연금 수령방법을 소개한다.

 

 

 

▲휴면계좌 통합조회+휴면 예금 찾아줌 이용방법 TIP(사진=ⓒ픽사베이)

휴면계좌 통합조회+휴면 예금 찾아줌 이용방법 TIP

 

 

휴면예금과 숨은 보험금이 1조 원이 넘은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휴면예금은 고객이 금융사에 넣어둔 요구불예금과 저축성예금 중 5년 이상 찾아가지 않은 예금을 말한다. 휴면예금 찾기와 휴면계좌 조회는 휴면계좌 통합조회 사이트와 휴면 예금 찾아줌 사이트로 할 수 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사이트에서는 은행, 우체국, 보험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유한 휴면계좌를 조회할 수 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사이트로 휴면계좌 조회하는 방법은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된다.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에서는 휴며예금을 온라인으로 조회하고, 바로 찾아갈 수 있다.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로 휴면예끔 찾는 방법은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는데, 휴면계좌 조회는 24시간/휴면예금 지급신청은 평일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한편, 이 외 금융 소비자 정보 포털 파인과 내 계좌 한눈에 홈페이지에서도 자신의 금융계좌, 보험가입, 대출, 카드발급 정보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내 보험 찾아줌+내 보험 다 보여 이용방법 TIP(사진=ⓒ픽사베이)

내 보험 찾아줌+내 보험 다 보여 이용방법 TIP

 

 

휴면예금과 숨은 보험금이 1조 원이 넘은 것으로 산정되는 가운데, 숨은 보험금 및 숨어있는 보험금은 3년간 찾아가지 않으면 휴면보험금으로 분류된다. 숨은 내 보험금 찾기와 내 보험 조회는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와 내 보험 다보여 사이트로 할 수 있다.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에서는 내 보험 조회와 내 보험금 찾기 한 번에 할 수 있다.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 이용방법은 한국신용정보원에 회원가입을 하면 되는데, 회원가입 시 최초 1회 본인 인증을 해야 한다.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에서도 만기보험금 및 휴면보험금 및 중도보험금 등 내 보험 조회와 내 보험금 찾기를 모두 할 수 있다,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 이용방법은 매일 오전 8시~오후 11시까지 숨은 보험금 온라인 청구를 할 수 있는데, 온라인 청구 한도는 1천만 원이다.

 

▲개인연금 수령+퇴직연금 수령방법 TIP(사진=ⓒ픽사베이)

개인연금 수령+퇴직연금 수령방법 TIP

 

 

퇴직연금 미청구 적립금이 1093억 원에 달하고, 개인연구 미청구 금액이 연간 280억 원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개인연금 수령액 조회방법과 퇴직연금 수령방법을 소개한다.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 사이트로 개인연금 보험 가입여부와 개인연금 수령액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서비스를 통해서 개인연금보험 상속분 확인을 할 수 있다.

퇴직연금은 퇴직연금 DB형(확정급여형), 퇴직연금 DC형(확정기여형), IRP 퇴직연금이 있다. IRP 퇴직연금은 퇴직연금 중 유일하게 퇴직연금 해지가 가능하고, 퇴직연금 DB형을 제외하고는 퇴직연금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퇴직연금은 '통합연금포털' 사이트에서 퇴직연금 조회를 할 수 있는데, 퇴직연금 조회 후 퇴직연금 미청구 적립금을 찾았다면 퇴직연금 수령방법을 통해 퇴직연금을 받을 수 있다. 퇴직연금 수령방법은 자신이 가입한 퇴직연금사업자에게 신청하면 된다. 퇴직연금 DC형의 퇴직연금 수령방법은 퇴직연금사업자에게 급여지급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퇴직연금 DB형의 퇴직연금 수령방법은 퇴직 전 급여 내역과 퇴직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이어 IRP 퇴직연금 수령방법은 IRP 계좌개설확인서와 통장 사본을 회사에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