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방법+간헐적 단식식단 2개면 성공! GI 지수 낮은 음식+비건 식품!(사진=?GettyImagesBank)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으로 '간헐적 다이어트'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간헐적 단식은 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에 소개된 이후, SBS '미운우리새끼'의 홍선영 다이어트 방법으로 그려져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이목을 끌었다. 간헐적 다이어트는 시간제한 다이어트인 간헐적 단식 16:8 방법과 요일 제한 다이어트인 간헐적 단식 5:2 방법이 있는데, 다이어트 식단 및 다이어트 도시락 등을 따로 챙기지 않아 쉬운 다이어트 방법으로 꼽힌다. 단, 간헐적 단식 후기 가운데 간헐적 단식 문제점과 간헐적 단식 부작용으로 '영양 불균형'과 '요요현상' 등이 발생할 수 있다고 전해지는데, 이에 올바른 간헐적 단식방법과 간헐적 단식식단 2가지를 소개한다.

 

 

 

▲간헐적 단식방법 첫 번째,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사진=?GettyImagesBank)

간헐적 단식방법 첫 번째,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

 

간헐적 단식 문제점과 간헐적 단식 부작용을 막아주는 간헐적 단식방법 첫 번째는 '간헐적 단식시간'으로 황금시간대를 노리는 것이다. 간헐적 단식시간으로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과 '저녁형 간헐적 단식방법'이 있는데, 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에 따르면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이 간헐적 단식 효과가 더 높은 것으로 전해진다.

 

▲간헐적 단식방법 두 번째. 간헐적 단식 물 OK·간헐적 단식 커피 NO(사진=ⓒ픽사베이)

간헐적 단식방법 두 번째. 간헐적 단식 물 OK·간헐적 단식 커피 NO

 

간헐적 단식 부작용과 간헐적 단식 문제점을 없애주는 간헐적 단식방법 두 번째는 '간헐적 단식식단'으로 간헐적 단식 물은 마시되, 간헐적 단식 커피는 마시지 않는 것이다. 간헐적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공복 시간에 간헐적 단식 물은 마셔도 무방하지만, 당이 든 커피를 비롯한 간헐적 단식 커피는 피하는 것이 좋다. 단, 당이 첨가되지 않는 블랙커피는 마셔도 괜찮다.

 

 

▲간헐적 단식식단 첫 번째, GI 지수 낮은 음식(사진=?GettyImagesBank)

 

 

간헐적 단식식단 첫 번째, GI 지수 낮은 음식

 

간헐적 단식식단으로 FMD 식단 외 추천하는 것은 GI 지수 낮은 음식이다. GI지 수란 혈당 지수를 뜻하는데, GI 지수 낮은 음식은 다이어트 음식이자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GI 지수가 70 이상일 경우, GI 지수 높은 음식·GI 지수가 55~69일 경우, GI 지수 보통 음식·GI 지수가 55 이하일 경우, GI 지수 낮은 음식으로 분류한다. 보통 인공적으로 가공을 거친 음식이 GI 지수 높은 음식, 자연 그대로의 음식이 GI 지수 낮은 음식인데, 칼로리 낮은 음식이 GI 지수 낮은 음식은 아니다.

GI지수 낮은 과일(지아이지수 낮은음식)을 비롯한 GI 지수가 낮은 음식 리스트로는 ▲바나나 ▲사과 ▲단호박 ▲우유 ▲미역 ▲버섯 ▲땅콩 ▲현미밥 ▲홍차 ▲녹차 ▲카레 ▲고추냉이 ▲간장 ▲소금 ▲식초 ▲돼지고기 ▲소고기 ▲양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바지락 ▲마늘 등이 있는데, 보통 ▲전분 ▲전곡류 ▲두류 ▲파스타 등이 GI 지수 낮은 음식으로 꼽힌다.

 

▲간헐적 단식식단 두 번째, 비건 식품 (사진=ⓒ픽사베이)

간헐적 단식식단 두 번째, 비건 식품

 

 

간헐적 단식식단으로 FMD 식단 외 권하는 것이 다이어트 삼겹살로 화제인 비건 삼겹살을 비롯한 비건 식품이다. 비건 뜻은 엄격한 채식주의자로, 고기는 물론 우유, 유제품, 달걀도 섭취하지 않는다.

비건 식품으로 ▲비건 삼겹살 ▲비건 빵 ▲비건 어묵 등이 있는데, 최근 비욘드미트 사에서 출시한 비욘드버거 등도 비건 식품으로 인기다. 이 외 비건 식품으로 콩고기도 있는데, 이에 콩고기 요리, 콩고기 파는 곳, 콩고기 만드는 법, 콩고기 만들기 등의 키워드가 화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