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대학로는 언제나 많은 연극인들과 대학생, 근처 직장인들로 붐비는 곳이다. 찾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맛집이나 술집도 곳곳에 자리 잡고 있는데 골목골목 찾기 힘든 곳에 위치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입소문으로 찾아오는 손님들로 가득한 식당이 있어 화제다. 

대학로 밥집, 혜화 맛집으로 대학로에서 활동하는 연극인들과 대학생, 인근 직장인들에게 가성비 좋은 곳으로 소문난 '혜화도담'은 수제막걸리 제조 및 돼지갈비찜, 김치 찜, 막걸리 전문점으로 유명하다. 

지나치게 맵지 않고 전통적인 조리법을 적용해 압력솥에 부드럽게 익힌 돼지갈비찜과 잘 숙성된 김치를 국내산 돼지고기 앞 다리 살과 함께 푹 익혀낸 부드러움 김치 찜, 대파를 한 입 크기로 썰어 바삭하게 지져낸 대파 전이 '혜화도담'을 대표하는 인기 메뉴다.

여기에 다양한 지역 막걸리를 더할 수 있어 더욱 입맛을 돋우며 평일 점심시간에는 막걸리를 무료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낮술하기에도 좋아 점심 때 연극인들과 성균관대학교 학생들, 인근에 위치한 서울대병원 직원들이 많이 찾고 있다.

푸짐한 양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 좋은 식사 메뉴를 구성하고 있는 '혜화도담'은 막걸 리가 포함되어 있는 가성비 좋은 세트 메뉴도 완비하고 있으며, 앞으로 매장 내에 양조장 시설을 설치해 수제 막걸리도 제조할 예정이라 신선하고 좋은 술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도 있게 된다.

한편, 다양한 지역 막걸리 판매와 함께 수제 막걸리도 판매할 예정인 대학로 막걸리집, 대학로 술집 '혜화도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