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에 좋은 음식' 노니 효능·부작용·먹는방법+'뼈에 좋은 음식' 보스웰리아 효능·부작용·먹는방법 (사진=SBS 공식홈페이지)

 

봄철이 되면서 단기간 다이어트가 화제다. 이에 다이어트 음식이자 염증에 좋은 음식인 노니 효능과 노니 부작용, 노니 먹는 방법을 모아봤다. 이어 관절에 좋은 음식이자 뼈에 좋은 음식인 보스웰리아 효능과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까지 소개한다.

 

 

 

▲노니 효능+노니 부작용, 노니 먹는 방법(사진=?GettyImagesBank)

노니 효능+노니 부작용

 

 

박진영의 건강 관리 식품으로 유명한 노니에는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 아미노산, 천연 미네랄, 폴리페놀, 프로제노닌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노니 효능은 ▲독소 제거 ▲성인병 예빵 ▲항암 효과 ▲피부미용 ▲신진대사 촉진 ▲지방 연소 등이 있다.

한편, 노니 과다 섭취 시 노니 부작용으로 ▲복통 ▲설사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노니 하루 섭취량은 1~3g이 적절하며, 신장 질환 환자는 노니 섭취를 지양하는 것이 좋다.

 

 

 

노니 먹는 방법

 

노니 벅는 방법은 다양하다. 노니 복용법은 ▲노니 원액 ▲노니 과립 ▲노니 분말 가루 ▲노니 가루 등이 있는데, 노니 먹는 방법 중 노니 가루 쇳가루 검출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노니 가루 쇳가루 검출 제품은 식약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노니 먹는 방법 가운데 노니 원액을 그대로 활용한 노니주스로 먹는 것이 노니의 영양분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다.

 

▲보스웰리아 효능+보스웰리아 부작용 ,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사진=?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효능+보스웰리아 부작용

 

 

유향으로 알려진 보스웰리아에는 테르페노이드, 인플라신 성분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보스웰리아 효능은 ▲피부미용 ▲관절 건강 ▲항염 등▲염증 유발 물질 생성을 예방 ▲골세포 건강 ▲관절염 예방 ▲노화 방지 ▲주름 방지 등이 있다.

한편, 보스웰리아 과다 섭취 시 보스웰리아 부작용으로 위장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보스웰리아 하루 섭취량은 4g이 적절하며, 임산부나 수유부 그리고 항응고제를 섭취하고 있는 사람은 보스웰리아 섭취를 지양하는 것이 좋다.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은 ▲보스웰리아 가루 ▲보스웰리아 분말 등으로 먹으면 되는데, 보스웰리아 파는 곳에서 보스웰리아 가루나 보스웰리아 분말을 구입 후 각종 음식 재료로 활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