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이보형 기자=한국장학진흥원이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간호장학생'를 입력하는 것이다.

해당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는 병원코디네이터 1급 온라인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은 병원근무와 관련된 환자 컨설팅, 진료정보 파악, 원무과 업무 등을 교육해 국제?부산의료관광, 한의원, 성형외과, 치과 등의 병원의료서비스코디네이터로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에게 추천된다. 기본간호학을 배운 방문간호조무사 및 간호보조사, 병원상담실장, 의료통역사가 의료서비스 분야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에도 활용될 수 있다.

또한 병원행정사 시험일정, 성형외과상담실장 연봉과 월급, 남자 간호사면허증시험 학원실습 및 기출문제 등을 알아보며 의료서비스 분야의 자격증 공부 및 취업을 계획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학습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교육이 진행된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전국간호조무사들의모임을 이용하는 간호조무사와 간호조무사국가고시 수험생의 스팩업에도 도움이 된다는 평이다.

뿐만 아니라 본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전부 무료로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해당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국비지원 직업훈련학교, 인강 독학으로 병원코디네이터가 하는일을 공부해 고용센터나 널스잡, 메디잡 같은 병원구인구직사이트로 병원코디네이터 채용기관에 취업하려는 이들에게 본 이벤트가 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병원 CS교육 및 친절교육 실무 전문가 병원서비스매니저, 병원의료행정과 업무를 도맡는 병원행정관리사 등 병원관련직업 자격증 교육서비스를 선보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