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제한 다이어트인 간헐적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방법과 간헐적 단식식단(사진=?GettyImagesBank)

단기간 다이어트로 시간제한 다이어트가 인기다. 홍선영 다이어트를 비롯한 연예인 다이어트로 뜨고 있는 시간제한 다이어트는 간헐적 다이어트와 거의 흡사한데, 간헐적 단식방법은 다이어트 음식과 다이어트 운동을 병행하지 않아도 돼 다이어트 방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간헐적 다이어트가 유방암 초기증상을 개선하고 유방암 생존율을 높인다는 연구결과까지 발표됐다. 이 가운데, 간헐적 단식 문제점을 개선해주는 간헐적 단식방법 3가지를 소개한다. 이어 간헐적 단식 부작용을 막아주는 간헐적 단식식단으로 GI 지수 낮은 음식과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추천 리스트도 모아봤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간헐적 다이어트(사진=?GettyImagesBank)

시간제한 다이어트, 간헐적 다이어트

 

 

시간제한 다이어트와 유사한 간헐적 다이어트가 연일 화제다. 간헐적 단식은 하루에 정해놓은 시간 외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을 말하는데, 일반 단식과 다른 점은 '단식 기간'이다. 일반 단식은 1일 단식 및 2일 단식 등 일 개념으로 단식을 하지만, 간헐적 다이어트는 시간 단위로 단식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최근에는 간헐적 다이어트가 유방암 초기증상을 개선하고 유방암 생존율을 높이는 등 유방암을 막아준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됐다.

 

▲간헐적 단식방법 TOP 3, 간헐적 단식 16:8과 간헐적 단식 5:2 (사진=?GettyImagesBank)

간헐적 단식방법 TOP 3, 간헐적 단식 16:8과 간헐적 단식 5:2

 

 

간헐적 단식방법에는 간헐적 단식 16:8 방법(시간제한 다이어트)과 간헐적 단식 5:2 방법(요일 제한 다이어트)이 있다. 이와 같은 간헐적 단식방법이 인기를 끌자, 간헐적 단식방법 문제점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올바른 간헐적 단식방법 3가지를 소개한다.

올바른 간헐적 단식방법 첫 번째는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을 하는 것이다. 간헐적 단식방법은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과 저녁형 간헐적 단식방법이 있는데, SBS 스페셜 '끼니의 반란';에 따르면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 효과가 더 좋은 것으로 전해진다.

올바른 간헐적 단식방법 두 번째는 '간헐적 단식 물'을 지키고, '간헐적 단식 커피'를 피하는 것이다. 간헐적 단식방법을 하는 동안 공복 기간에는 물 외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올바른 간헐적 단식방법 세 번째는 '간헐적 단식식단'을 병행하는 것이다. 간헐적 단식 식단으로 FMD 식단이 유명하지만, FMD 식단 외 GM 다이어트 식단, GI 지수 낮은 음식,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등도 권한다.

 

▲간헐적 단식식단 TOP 3, GI 지수 낮은 음식+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 (사진=?GettyImagesBank)

간헐적 단식식단 TOP 3, GI 지수 낮은 음식+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

 

 

간헐적 단식식단으로 FMD 식단이 유명하지만, 간헐적 단식 부작용을 막아주는 간헐적 단식 식단으로 GI 지수 낮은 음식과 유산균 다이어트로 유명한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추천한다.

간헐적 단식식단 첫 번째는 GI 지수 낮은 음식이다. GI 지수란, 음식을 먹은 뒤 혈당이 상승하는 속도를 수치로 나타낸 값인데, GI 지수 낮은 음식은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하다. GI 지수가 낮은 음식으로는 ▲채소류 ▲유제품 ▲해조류 ▲과일류 ▲견과류 등이 있고, 육류 중에서도 닭고기와 오리고기 그리고 양고기는 GI 지수가 낮은 음식에 속한다. GI 지수가 높은 음식으로는 ▲치킨 ▲도넛 ▲감자튀김 ▲케이크 ▲빵 ▲흰쌀밥 ▲밀가루 음식 ▲면요리 등이 있으니 간헐적 다이어트 중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

간헐적 단식식단 두 번째는 프로바이오틱스다. 프로바이오틱스란, 체내에 들어가는 살아있는 균을 뜻하는데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로 유명하다.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으로는 ▲배변활동 도움 ▲비만 인자 치료 효과 등이 있으며, 프로바이오틱스 추천제품을 고를 때는 프로바이오틱스 수치나 프로바이오틱스 광고보다는 유산균이 장까지 도달할 수 있게 좋은 기술로 코팅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간헐적 단식식단 두 번째는 프리바이오틱스다. 프리바이오틱스란, 유산균의 생육과 활성을 돕는 비소화성 영양물질을 뜻하는데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최근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다.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은 ▲체중 감량 ▲비만 예방 등이 있으며,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제품을 고를 때는 홈쇼핑이나 온라인 그리고 매장 등의 추천제품도 좋지만, 셀렌이나 아연이 함유된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을 고르는 것도 좋다.

한편, 간헐적 다이어트 시 홈쇼핑이나 온라인, 매장 등에서 판매하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추천상품을 복용하는 것도 좋지만,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