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빨리 낫는 법, 내 보험 찾아줌 및 내 보험 다 보여로 찾은 실비보험 활용! 실비보험 청구서류도(사진=ⓒ픽사베이)

 

꽃샘추위가 가고, 환절기를 맞이하면서 환절기 감기로 고생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이에 감기 빨리 낫는 법, 목감기 낫는 법, 몸살 빨리 낫는 법을 찾는 사람부터 감기에 좋은 음식, 목감기에 좋은 음식, 감기몸살에 좋은 음식을 찾는 사람이 많다. 이 가운데 지난 2018년 4월부터 실손보험 개편된 실비보험 가입한 사람이라면 감기 진료비도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하다. 이에 내 보험 찾아줌과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를 통해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부터 감기 진료비 실비보험 청구하는 방법으로 실비보험 청구서류까지 소개한다.

 

 

 

▲감기 빨리 낫는 법? 실손보험+실비보험 활용!(사진=ⓒ픽사베이)

감기 빨리 낫는 법? 실손보험+실비보험 활용!

 

감기 빨리 낫는 법, 목감기 낫는 법, 몸살 빨리 낫는 법으로 첫 번째 방법은 병원 진료다. 이 가운데, 감기 진료비는 실손보험 및 실비보험을 활용하면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하니 실손보험과 실비보험을 미리 가입해두는 것이 현명하다.

의료실비보험 및 실손의료비보험이라 불리는 실비보험 및 실손보험이란, 가입자가 질병 및 상해로 입원 및 통원치료를 받을 때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보험사가 보상해주는 보험 상품이다. 지난 2018년 4월부터 실손보험이 개편되면서, 유병자보험 및 유 병력자 실손의료보험 범위가 넓어졌다. 따라서 실손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유 병력자 실손보험과 일반 실손보험 비교 후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첫 번째, 내 보험 찾아줌+내 보험 다 보여 (사진=ⓒ픽사베이)

감기 빨리 낫는 법 첫 번째, 내 보험 찾아줌+내 보험 다 보여

 

실손보험 및 실비보험을 비롯한 의료실비보험청구는 ▲동부화재 실비보험 청구 ▲흥국화재 실비보험 청구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청구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 등으로 할 수 있는데, 그 전에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와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를 통해 숨은 보험 및 숨은 보험금 찾기가 먼저다.

'내 보험 찾아줌'에서 나의 보험금 찾기는 회원가입 필요 없이 본인인증만으로 내 보험 찾기와 휴면보험금 찾기를 할 수 있다. 내 보험 알아보기는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에 접속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 이름과 핸드폰 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내 보험 조회를 할 수 있다. 휴면보험금 조회 후 숨은 보험료 찾기는 각 보험사 온라인 청구 시스템에 청구해 돌려받을 수 있다.

이어 한국신용정보원 '내 보험 다 보여'는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내 보험 확인은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에 로그인해 '내 보험 다 보여'를 클릭해 확인할 수 있다. 휴면보험금 조회 후 내 숨은 보험금 찾기는 해당 보험회사 고객센터에서 환급받을 수 있다. 숨은 내 보험금 찾기는 보험금 청구 기간 3일 후면 받을 수 있다.

 

▲두 번째, 실비보험 청구서류 (사진=ⓒ픽사베이)

감기 빨리 낫는 법 두 번째, 실비보험 청구서류

 

 

실손보험 및 실비보험을 비롯한 의료실비보험청구는 실비보험 청구서류 및 실비보험 청구서류를 지참한 후, 실비보험 청구 기간 안에 해야 한다.

실비보험 청구 기간은 3년 이내이며, 실비보험 청구서류는 ▲기본 청구서류, 보험금 청구서/신분증 사본/보험 수익자 통장사본/주민등록등본 ▲통원치료 시, 진료비 약제비 영수증/진단서 및 처방전/통원확인서/소견서 및 진료차트 ▲질병 입원 및 수술 시, 진단서/입원 및 퇴원 확인서/수술확인서/병원비 영수증 ▲상해사고 입원 및 수술 시, 질병 입원 및 수술 서류 외 사고 사실 확인서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