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즈는 최근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광통신 전시회 'OFC 2024'에서 그들의 최신 제품인 스파이런트 B3 800G 어플라이언스를 발표했다.

이 테스트 플랫폼은 네트워크 프로토콜의 신뢰성, 고성능 및 상호 운용성을 검증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스파이런트의 B3 어플라이언스는 근거리 통신에 널리 사용되는 이더넷 기술을 테스트하는 최신 솔루션으로, OFC 2024 컨퍼런스 및 전시회의 부스 #1515에서 첫 공개되었다.

이 기기는 스파이런트의 수십 년간의 이더넷 테스트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이 인공지능 워크로드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새로운 최첨단 이더넷 기술의 시장 준비성을 검증할 수 있게 해준다.

스파이런트는 OFC에서 IEEE 802.3df 사양을 지원하는 고밀도 네이티브 800G OSFP 및 QSFP-DD 테스트 플랫폼인 B3 800G 어플라이언스를 선보였다. 이 벤더 중립적 테스트 시스템은 800G 네트워크 구축을 가속화하여 AI 및 ML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적용을 지원한다.

또한, OFC 시연에서는 2024 Lightwave Innovation Review에서 수상한 고밀도 B2 800G 8포트 어플라이언스도 선보였다.

이 플랫폼은 최신 800G 네트워킹 솔루션 및 장치의 신뢰성, 성능 및 상호 운용성을 검증하는 데 중점을 둔 설계로, 여러 주요 업계 파트너와 함께하는 시연에서 주목받았다.

아니켓 코슬라 부사장은 "장기적으로 800G 및 1.6T가 대규모 AI 학습을 위한 표준 네트워킹 기술이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전반적인 네트워크 효율과 응답 속도를 보장하기 위해서는 차세대 라우터와 스위치의 성능 검증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스파이런트의 최신 발표는 광통신 업계의 기술 발전과 네트워크 성능 향상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로 평가되며, 향후 AI 및 ML 어플리케이션의 네트워크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