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 친화 종합 테마파크의 가치 실현

홍콩 오션파크가 자연 보호와 희귀 동물의 보존을 위해 다양한 보존 프로그램 및 교육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테마파크는 광활한 산과 바다의 절경은 물론, 흥미진진한 놀이 시설과 함께 자연과 동물에 대한 사회 교육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홍콩 오션파크의 '그랜드 아쿠아리움'과 같은 수족관에서는 심해의 모습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Fish Friends Face-off’ 스노클링 체험을 통해 실제 바다에 들어간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체험 프로그램은 해양 생물 보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직접 체험을 통해 교육적 가치를 전달한다.

펭귄, 바다표범, 바다코끼리 등 다양한 희귀 동물을 관찰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도 제공된다. 사전 인터넷 예약을 통해 동물들의 생활 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먹이주기와 같은 교육적 활동을 통해 동물 보호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다.

또한, 홍콩 오션파크는 월드 동물 스타인 판다 ‘르르(Le Le)’, ‘잉잉(Ying Ying)’과 레서판다 등을 포함해 다양한 동물을 관람객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특히, 레서판다의 엠버서더 사육사가 되어 동물에게 직접 먹이 주기와 명령하기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동물 보호 의식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홍콩 오션파크는 이러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환경 교육을 통해 동물 보호와 자연 보호에 대한 메시지를 홍보하고 있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이 동물의 신체 구조와 생활 습관을 이해하고, 희귀동물 보호 및 자연보호의 가치를 세대에서 세대로 전달하고 이해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