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3차 부산광역시 치과의사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국립치의학연구원의 부산 유치를 위한 대시민 서명운동을 시작했다.

이번 서명운동은 부산이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의 최적지임을 알리고 지역민들의 지지를 얻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됐다.

총회 시작 전에 진행된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유치를 위한 대시민 서명운동 선포식’에서는 김기원 부산광역시 치과의사회 회장이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 대시민 서명운동 선언문’을 낭독했다.

선언문에는 부산의 임플란트 산업 상징성, 치의학 산업 육성을 위한 노력, 풍부한 치의학 인프라, 국제학술대회 개최 능력,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 가능성 등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 설립의 당위성이 강조됐다.

또한, 부산광역시 치과의사회는 3월 30일과 31일 양일간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국제학술대회 BDEX 202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유치를 위한 부산 치과계의 의지를 담은 행사로 기획됐다.

부산은 이미 치의학 산업의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을 통해 세계적인 치의학 중심지로의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부산광역시 치과의사회는 이번 서명운동과 학술대회를 통해 국립치의학연구원의 부산 유치에 대한 지역 사회의 관심과 지지를 한층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