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기숙학원 이천청솔기숙학원은 수능일까지 진행되는 재수 정규반 수강생들을 모집한다. 

이천청솔기숙학원은 학생들의 개별적인 목표와 진로에 따라 의·치·한·약·수 그룹, S·K·Y 경찰대 그룹, 명문대 그룹 등으로 학급을 구성한다. 각 그룹은 총괄관리자, 국어, 수학, 영어 관리 교사, 그리고 생활지도 관리 교사가 참여한다.

국어부터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탐구, 과학탐구, 인문논술, 수리논술, 열심리학 등 다양한 과목의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수학 과목에서는 학생들의 학습 수준을 고려하여 반을 재편성하고, 각 반마다 수학을 관리하는 교사를 배정하여, 오후 자습시간에 학생들이 질문하고 복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국어 과목에서는 청솔독서교재를 활용한 독서지도 시스템을 운영, 영어는 매일 영단어 60개와 국어 필수 어휘 10개를 암기하고, 국어, 영어, 수학 과목별로 일일 테스트를 진행하여 학습 성취도를 점검한다.

주말에는 한 주간의 학습에 대한 모의고사를 실시하여 학습의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보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학생들은 개인화된 교재와 외부교재를 활용하며, 인터넷 강의를 통해 기초 부분을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학생들 간 학습 격차를 줄이기 위해 정규 수업 외의 개별 클리닉 수업과 질의응답 시간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