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TV] 전지수 기자=박명하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조직강화위원장이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정책에 반발하며 전공의에 대한 면허정지 처분에 집단소송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22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에 전공의 집단 사직 공모 혐의와 관련해 출석하며 "그제 정부가 2000명 의대 정원 증원을 발표했는데, 특정 지방대는 정원의 서너 배 달하는 수준"이라며 "의학 교육이 제대로 이뤄질 수 있을지 우려된다"고 말했다.

이어 "당장 다음 주부터 전공의들에 대해 면허정지 통보를 하겠다고 하는데, 비대위는 그분들을 끝까지 보호할 것"이라며 "대형 로펌을 수임해 행정소송을 통해 다툴 것이고 이후 집단소송으로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1만명 넘는 전공의들이 돌아갈 수 있는 다리를 불태우고 있는 상황에 모두 분노하고 있다"며 "교수 단체, 비대위 포함해서 단체 개별적인 의사에 따라 사직서를 낼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 위원장은 전공의 집단행동 교사 혐의와 관련해서는 "직접적 증거 없이 지리한 조사가 이뤄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이날 박 위원장 외에도 의협 직원 자택을 압수수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보건복지부는 지난달 27일 의대증원에 반발하는 전공의들의 집단 사직 과정에서 이를 부추긴 혐의(의료법 위반, 업무방해, 교사·방조 등)로 박 위원장 등 의협 전·현직 간부 5명을 경찰에 고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