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트불(ARTBULL) 갤러리와 (사)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후원

한국기독AI작가협회(KCA)가 국제미술품거래소 아트불(ARTBULL) 청담 갤러리 및 가상 갤러리에서 AI ART 특별전 '미인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3일까지 진행되며, (사)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의 후원으로 이루어진다.

'미인전'은 AI와 예술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디지털과 피지컬이 결합된 피지털 작품들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생성형 AI 툴을 사용하여 제작된 작품들에 작가들이 직접 후작업을 더함으로써, 외모의 아름다움을 넘어서는 진정한 아름다움에 대한 탐구와 영적인 가치를 담은 예술 작품들을 전시한다.

참여 작가로는 권료주(별이레), 김건영(다지노), 김고희(GH), 김농주(hoseakim), 김성자(Omali), 김세하(KIM SEHA), 김정균(시고르자브종), 김정호(김정호), 김주원(Zukee), 김지혜(Jeenie), 김현정(Claudine), 김희주(gleepy), 남애영(Dooney), 노주나(Noah), 노주하(No juha) 등 다양한 작가들이 참여하며, 피지컬 또는 NFT와 결합한 피지털 형태로 작품들이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전시와 함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주제로 한 AI 생성 이미지 굿즈샵 '엘리스의 파티'도 함께 운영되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AI Art 기술을 활용한 커스텀 작품 생산을 통한 1인 창업 지원 및 네트워킹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기독AI작가협회는 이번 전시를 통해 AI의 창조적 잠재력과 예술의 결합이 선사하는 무한한 가능성을 탐구하며, 미래의 예술과 AI ART의 성장 가능성을 탐험하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