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문기관인 온세이프티는 노무법인 한수와 중대재해감축을 위한 중대재해컨설팅 및 안전보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온세이프티 이종은 대표와 노무법인 한수 박진호 대표가 참석한 업무 협약은 온세이프티의 안전보건교육과 노무법인 한수의 중대재해컨설팅(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위험성평가)제공을 통해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으로 위험성평가 중심의 자기규율 예방 체계 확립을 위한 중대재해감축 방안과 공동사업의 추진 등을 통하여 중대재해감축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중대재해컨설팅(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위험성평가) one stop 제공 ▲중대재해컨설팅 법률자문 및 플랫폼 제공 ▲안전보건교육 운영 플랫폼 및 콘텐츠 제공 등을 집중해 논의하였으며 중소기업이 보다 쉽게 법을 이해하고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안전문화 정착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세이프티 관계자는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컨설팅을 통해 중소기업의 중대재해감축 및 안전보건 역량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 노무법인 한수와 업무 협약을 통해 영세하고 안전 전문가가 없어 중대재해 예방과 대응에 어려운 사업장의 불편을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온세이프티는 확대 적용된 중대재해처벌법으로 실시되고 있는 산업안전대진단을 통해 안전보건관리체계를 조속히 갖출 수 있도록 홍보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