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쿠팡 뉴스룸
사진출처=쿠팡 뉴스룸

[내외경제TV] 주현웅 기자=민누노총 간부가 13일 기자회견을 통해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의 기술 및 영업기밀 자료 유출 사건은 공익제보라는 주장을 밝혀 논란이 커지고 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의 기술 및 영업기밀 자료 유출 사건과 관련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발생했다.

기자회견에서 민노총 간부는 자신이 고소된 노조 간부임을 밝히며, 다른 제보자의 요청으로 자료를 유출했다고 주장했지만 기술 및 영업기밀 자료 유출에 대해서는 언급을 하지 않았다.

이에 대해 업계와 법조계에서는 공익제보가 아닌 범죄 행위의 면피 수단으로 사용될 가능성을 제기했다.

CFS 측은 "민노총 간부와 협력자들이 회사의 영업기밀 자료를 불법적으로 탈취하고 유출한 것으로 보고, 이들에 대한 형사 고소를 진행했다"라며" "이들의 행위를 범죄행위로 규정하며, 공익제보로 포장하려는 시도"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또 "기자회견을 주최한 인사들이 과거에도 조작 자료를 유포하고 허위 주장을 한 바 있다며, 이들의 행위가 정치적 목적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민노총과 관련된 기자회견과 보도가 공익을 위한 것인지, 특정 집단의 이익을 위한 범죄행위의 면피용인지에 대한 철저한 검토가 필요하다"며, 진정한 공익신고자 보호를 위한 법적 검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CFS는 불법적인 자료 유출 행위에 대해 단호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