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애드테크 전문 기업 모비데이즈의 마케팅 실무 교육 자회사 모비커리어에듀가 신입 마케터와 예비 마케터를 위한 실전 가이드북 ‘WELCOME, 마케터’를 출간했다. 이 가이드북은 신입 마케터들이 업무에 쉽게 적응하고, 실수를 줄일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지식과 사례를 담고 있다.

현실적으로 많은 마케팅 기업들이 신입 직원에게 충분한 OJT(On the Job Training)를 제공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WELCOME, 마케터’는 신입들이 업무를 이해하고 조기에 효율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잡코리아의 리서치 결과와 같이 신입직 조기 퇴사율이 높은 현 상황에서 이 가이드북은 특히 필요한 자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WELCOME, 마케터’는 모비데이즈의 실제 OJT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이론보다는 실무 중심의 케이스 스터디를 강조하여 구성됐다.

마케팅 기업들의 업무 단계인 기획 및 리서치, 광고 집행, 데이터 분석에 이르기까지 광고 시장의 전반적인 현황을 포함하여 신입들이 실제 업무 상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이 가이드북을 펴낸 그로스쿨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연구 및 개발하고 있으며, IT 업계의 직무와 관련된 마케팅, 데이터, 생산성, 서비스 기획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모비커리어에듀는 “'신입은 배우는 것 자체가 큰 성과'라는 말처럼, 'WELCOME, 마케터'는 모든 신입들이 입사한 회사에 빠르게 온보딩 할 수 있도록 돕는 든든한 사수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