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어, 네일, 피부, 메이크업 등 4가지 미용 분야 활용 가능한 종합미용면허 취득

- 유명 아카데미 업무 협약 통해 전문 실습 지원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은 '미용전문학사 1학기 3차 과정'을 내달 7일에 개강할 예정이다.

이 교육원은 미용학개론, 피부미용학 등 미용 분야의 전문학사 과정 19과목을 교육부로부터 정식 평가 인증 받은 원격평생교육기관이다.

해당 과정은 100%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되며, 학습 자료는 PDF 파일로 제공되어 PC, 태블릿, 모바일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통해 어디서든 학습이 가능하다.

특히, 이 과정은 수강료가 저렴하며 고졸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조건 없이 수료할 수 있는 접근성 높은 프로그램으로 설계됐다.

전문대학 이상의 졸업자는 2학기, 대학 졸업자는 미용전문학사를 2학기, 미용학사는 3학기 과정을 이수함으로써 단기간 내에 취업이나 창업을 준비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미용전문학사 과정 수료 후에는 종합미용면허 취득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 면허는 헤어, 네일, 피부, 메이크업 등 미용의 네 가지 주요 분야에 대한 자격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것으로, 학습자들에게 큰 이점을 제공한다.

또한, 이 교육원은 토니앤가이, 소옴 크리에이티브, 엘루시 뷰티아카데미 등 업계 유명 아카데미와 협력하여 실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습자들이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 경험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장학금 제도도 운영 중이며, 선배 또는 동기를 추천할 경우 모바일 상품권 형태의 장학금을 제공한다. 선배 추천 장학금은 15만원, 동기 추천 장학금은 10만원이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전문적인 실습 교육까지 배울 수 있는 업계 유명 아카데미와의 협업을 통해, 학습자들이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에 대한 감각도 함께 익힐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